[스타2:군심 – 공략] 약속 지점

 

필수 업적

약속 지점 –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 “약속 지점” 임무 완료

<?아주 어려움 난이도 >

 

선택 업적

1. 선제공격 – “약속 지점” 임무에서 나크툴의 병력이 도착하기 전에 적 구조물 15개 파괴

2. 여왕 폐하 대작전 – “약속 지점” 임무에서 나크툴의 병력이 도착하기 전에 갇혀 있는 모든 군단 여왕 구출 (보통 난이도)

<?보통?난이도 >

 

마스터 업적

혼자서도 잘해요 – “약속 지점” 임무에서 나크툴의 무리가 도착하기 전에 자치령 구조물 모두 파괴

< 어려움 난이도 – 마스터 업적>

 

공략 도움말

케리건이 죽어도 계속 부활하기 때문에 보통 난이도에서는?케리건의 생존에 큰 비중을 두지 않아도?쉽게 클리어 할 수 있는?미션입니다.?하지만 아주 어려움 난이도의 경우 난이도가?급상승 하기?때문에 케리건의 생존에 신경을 조금 더 쓰는 것이 좋습니다.?선택 업적의 경우?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일반적으로는 공략이 불가능하니 난이도를 낮춰 개별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다수의 병력을 확보하더라도?자원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대량 살상 무기 위주로 편제되어있는 테란의 기지에 병력을 들이붓는 것은 무모한 짓입니다. 자원 고려하지 않고 계속 소모적으로 들이붓는다면?마지막 부분인 드라켄 파동포 파괴 부분에서?자원 고갈로 인한 병력 생산이 안되 공략이 실패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4~6기의 여왕과?다수의 저글링 위주로 편제를 하여 치료 위주로 전투를 하며 병력 희생을 최대한 줄이고,??점막을 늘려감과 동시에 가시 촉수를 4~5기 정도 건설하여 가시 촉수와 함께 테란 진형을 공략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마지막 부분인 드라켄 파동포가 있는 장소는?테란의 병력이 많기 때문에 가시 촉수를 대동하냐 아니냐에 따라 난이도가 많이 틀려지니 꼭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터 업적의 경우, 시간이 매우 촉박합니다. 최적화 경로를 잘못 선정하게되면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게 됩니다. 일단 초반에 시작하면 지도 우측 아래에 있는 동굴로 향해 미네랄 두덩어리를 바로 먹어준다음 바로 산란못을 지어줍니다. 그리고 지도 우측 아래 동굴 주변의 벙커와?테란 부대들은?케리건 혼자서도 모두 처리하니 건물들이 지어지는 동안 모두 제거하여 여왕과 저글링들이 부대에 합류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그 후 좌측 상단 쪽으로 이동하여 동굴에서 추가되는 여왕과 저글링을 부대에 합류시키도록 해야하는데 중간에 기지쪽으로 망령 두기 정도가 날라오니 포자 촉수를 한개 정도 더 건설해주도록 합니다. 물론 기지 동쪽에서도 지속적으로 테란 부대가 공격해오니 가시 촉수를 몇기 더 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북쪽 테란 기지를 공격할때 집결지점으로 올때 동쪽 테란 수비 진영을 거쳐 오는 문제가 있으므로 집결 지점을 서쪽 경로쪽으로 재집결해줘서 병력 손실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