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World of Warcraft MMO Gaming Mouse Legendary Edition

와우를 정말 즐겨하는 와우저로써 게임할때 가장 불편한 점이 있다면, 왼손가락으로 여러가지 기술들을 다 커버하지 못할때가 많다는 겁니다. 특히 PvP를 하다보면 방향전환 하면서 7번 이후의?숫자 키패드에 지정된?기술들을 빠르게 쓰지 못할때가 많습니다. 5버튼 마우스로 어떻게 어떻게 커버를 한다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는 법이죠.

그래서 괜찮은 다버튼 마우스가 없을까 검색을 해본 결과, 눈에 들어온 제품이 바로 SteelSeries에서 제작한 World of Warcraft MMO Gaming Mouse Legendary Edition 이라는 마우스였습니다.

 

디자인과 버튼 구성

총 11버튼의 위엄을 보여주는 이 제품은 기본 2버튼, 휠겸용 1버튼, 휠 옆 2버튼, 휠 아래 1버튼,?좌측면 4버튼,?우측면 1버튼으로 총 11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전 제품에서 14버튼을 선보였는데 그때 잘 안쓰이는 버튼을?세개정도 제거한 제품입니다.

상단면 사진을 보시면 휠 바로 아래 버튼이 한개 있는데 이 버튼은 검지의 두번째 마디로 눌러주면 쉽게 누를 수 있는 버튼입니다. 적응하는데 그다지 어렵지 않은 버튼이고, 긴급한 기술을 쓸때 아주 유용한 버튼입니다.

손바닥이 닿는 면에는 조명이 있습니다. 깜빡 깜빡이면서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부각시킵니다. 조명은 전용 프로그램에서 색상 및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좌측면은 엄지로 커버가 가능한?4버튼이 있습니다. 언뜻보면 네개의 버튼이 따로 구성된 것 같은데, 사실 가로 두개,?세로 두개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가로 앞,뒤 버튼을 구별해야하는데 이것은 위쪽 세로 버튼이 뾰족 튀어나와 있어 촉감으로 앞뒤를 구별해줘야 합니다.

우측면에도 한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오른손 네번째 손가락인 인지로 눌러야 하며 적응을 하는데 꽤 오랜시간이 걸릴 수 있는 버튼입니다. 이유는 이 버튼을 누르려면 검지와 중지가 붕떴다가 다시 제자리가야하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죠.

?

밑면의 모습입니다. 고급 천으로 된 부드러운 재질의 게이밍 마우스 패드를 사용해준다면 글라이드가?빠른 시간에 닳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재질의 마우스 패드에서의 사용은 제가 사용해보지 않아 뭐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

?

USB?커넥터 모습입니다. 이전 제품이나 디아블로3 마우스의 경우 케이블이 나이론으로 덮혀 있는데 아쉽게도 이 제품은 일반 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다운그레이드라고 봐도 무방하네요.

 

제품 설명서

따로 장황한 설명서는 안들어있습니다. 대신 간략 설명서는 들어있는데?한글 설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다국어 간략 설명서라 두께만 두꺼울 뿐이지 실제 내용은 4페이지 정도로 짧습니다. 그외 자회사의 다른 제품 홍보물과 제품 스티커가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제품 포장 모습

 

전용 마우스?프로그램과 마우스 인식

전용 마우스 프로그램 모습입니다. 블리자드와 제휴가 되어있어 와우 서버를 통해 자신의 케릭터를 로딩하여?매크로나 개별 명령어 같은?셋팅을 개별 셋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조명 설정에 진동이라고 되어있는데, 사실 저것은 마우스가 진동한다는 것이 아니라 조명의 깜빡임 속도를 조절하는 부분입니다. 저도 프로그램 설치하고나서?진동이라고 써있길래 깜짝놀랬었습니다. 하하~

?

그런데?사실 이 마우스는 그냥 USB 포트에 꼽기만 하면 Windows 7,8에서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고, 와우 내에서도 와우 마우스를 인식시킬 수 있는 옵션 체크 항목이 있어서 마우스의 조명 조절이라던가?CPI, 감도, 스크롤?속도 등의 세부 조절에 민감한 게이머가 아니라면?전용 프로그램은 그다지 크게 활용되지 않습니다.

 

제품의 장점

와우를 하다보면 왼손은 방향키를 누르느라?상단의 숫자?버튼을 누르는게?여간 힘든게 아닙니다.?그런데 바쁜 왼손가락들에 비하여 오른손가락은?검지와 중지를 빼고는 대부분 놉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커버해주는 것이 바로 이 ‘와우?MMO 게이밍 마우스 레전더리 에디션’입니다.

약지를 빼놓고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엄지쪽 4버튼을 이용해 자신이 즐겨쓰는 콤보 스킬을 4단까지 빠르게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검지로 활용할 수 있는 버튼이 5개까지 늘고, 추가로 인지까지 활용 가능하여 긴급 상황시 눌러야하는 기술들을 마음껏 빠르게 활용할 수 있게?해주기 때문에 와우저들에게는 정말 구세주 같은 마우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고쳐야할 단점

장점도 많은 반면 이 제품이 고쳐야할 문제점도 어느정도 되는 편입니다.

첫번째,?오른손 전용 마우스라 순수 왼손잡이 분들에게는 사용하기 어려운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두번째, 버튼 접촉 부분에 그리스를 덜발라서 그런가 몇몇 버튼은 누를때 삐걱 거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세번째,?제품 자체의 버그는 아니지만, 와우를 즐길때 이 제품을 사용할 경우 가끔?치명적 버그가?생깁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와우 클라이언트의 와우 마우스 인식 문제인데,?와우를 한참하는 도중 버튼 몇개가 인식을 하지 않는 경우가 가끔 생긴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와우 클라이언트를 완전히 껐다가 다시 실행시키면 이러한 문제점은 완전히 사라집니다. 이 문제는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은 아니고 아주 가끔 발생하는 문제점입니다.

듣기로는 윈도우에서?마우스를 인식을 할때 버튼이 특정 숫자를 넘어가면 나머지 버튼을 인식하지 못한다고 들었습니다.?결국?10버튼이 넘어가는 다수 버튼?마우스를 만드려면 두개의 마우스를 하나로 합쳐야 하고, 위의 장치관리자에 표시된 와우 MMO 마우스 장치 두개는 하드웨어?ID가 서로 틀리므로?이 이야기는 아마도 맞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둘중 한개의 장치는?하나는 추가버튼 전용이라고 할 수 있겠고, 기본 버튼과 힐 버튼과 몇개의 버튼이 제대로 돌아가니 그 추가버튼을 와우 클라이언트에서 가끔 인식하지 못한다는 결론을 낼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제작사 스틸시리즈에서는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멈춰진 상태이고, 블리자드의 과거 하드웨어 관련하여?버그 수정에 걸린 시일을 생각해보면 이 버그를 고치는데는 많은 시일이 걸리거나 아예 고쳐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thoughts on “[사용기] World of Warcraft MMO Gaming Mouse Legendary Edition”

  1. 아… 간지가 뚝뚝 흘러내리는 마우스네요. 저 또한 와우를 엄청나게 좋아했던 유저였는데요. 이런저런 일들로 바빠서 접속못하다가 엊그제 우연히 게임방에서 접속했는데요.

    제가 플레이하던 가로나 서버가 사라졌더군요… 제 케릭들은 다 어디로 사라진건지…

    1. ‘비오는오늘’님께서도 와우저셨군요. 유저가 점차적으로 감소해서 이제는 많은 수의 서버가 통합되었더라구요. 전에는 통합될때 와우 공홈에서 케릭터 서버 이동현황을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어찌 바뀌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