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식기] 롯데마트 : 손큰라면 – 깔끔한 맛이 일품

통큰 시리즈와 더불어 또하나의 롯데마트 브랜드라면 역시 손큰 시리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롯데마트에서는 손큰 피자에 이어 라면도 출시를 했었는데, 이번에 소개할 라면이 바로 ‘손큰라면’ 입니다.

꼬꼬면과 나가사끼 짬뽕이 대히트를 치며 하얀국물이 대세일 무렵, 뒤늦게 하얀국물 라면 시장에 뛰어든게 바로 손큰라면입니다. 하지만 손큰 브랜드가 롯데마트 브랜드라 다른 마트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접하신 분들이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사실 하얀 국물의 제품인지 몰랐습니다. 스프를 쏟아붇고나니 ‘스프색이 밝네?’라는 생각이 들었고, 끓여보니 하얀국물 라면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이었죠. 제품은 칼로리는 나가사끼 짬뽕, 꼬꼬면에 비하여 높고, 나트륨은 적습니다.

  • 꼬꼬면 (칼로리 : 520kcal, 나트륨 : 1750mg)
  • 나가사끼 짬뽕 (칼로리 : 450kcal, 나트륨 : 1970mg)
  • 손큰라면 (칼로리 : 520kcal, 나트륨 : 1530 mg)

 

< 기본 재료로만 끓인 손큰라면 >

 

< 계란과 기타 재료를 첨가해 넣고 끓인 손큰라면 >

맛이 굉장히, 정말 좋습니다. 면발이 탄력있고, 국물도 맑고, 건더기도 많습니다. 그리고 보통 계란을 넣으면 맛이 확틀려져서 반감이 가는 라면들이 있는데, 이 손큰라면은 계란을 넣어도 확틀려지지 않고 또 다른 맛있는 라면으로 변합니다. 봉지에 보면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라고 하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깔끔한 느낌이 더 압도적으로 듭니다. 계란 유/무 포함해서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대표적 하얀국물 라면 2종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고, 오히려 맛에서 더 앞선다고 생각되는 라면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