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폰의 마켓플레이스에서 생기는 80151018, 805a01f4 오류 코드 해결 방법

윈도우즈 폰(Windows Phone)을 처음 사용할 경우 접할 수 있는?문제가 두가지 정도?있습니다. 바로 마켓플레이스의 코드 오류 80151018805a01f4 입니다. 이 두가지가 해결되지 않으면 마켓플레이스에서 앱을 받지 못하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 두가지 문제점에 대한 원인과 해결 방법은?다음과 같습니다.

오류 코드?80151018?: 연령 인증 관련 오류입니다. 마켓플레이스는 Xbox 및 게임 앱과도 관계가 있기에 여성가족부의 정책에 따를 수 밖에 없어, 윈도우즈 폰 사용자들은 Xbox 홈페이지에 가서?연령 인증을 받은 후에야?마켓플레이스에서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연령 인증은 아이핀(I-PIN)을 이용하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 처음에 잘 받아지던 앱이 안받아져 당황했는데 블로거 StudioEgo님의 포스팅 덕분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오류 코드 805a01f4 : 윈도우즈 폰을 처음 사용하거나 초기화 후 새로운 계정으로 접속할 때 생기는 문제로써 앱을 다운로드 하지 못하는 현상일때 생기는 오류입니다. 저같은 경우 기존의 Live 계정에 등록되어있던?윈도우즈 폰을 삭제한 다음, 새로운 Live 계정에 윈도우즈 폰을 등록한 후에 3~4시간 정도 기다리니 자연스럽게 해결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