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 라키스 횡단로에서 생기는 렉 발생의 원인과 해결 방법

디아블로3가 1.05 패치 이후 라키스 횡단로에서 엄청난 렉이 발생하더군요. 현재 1.08a까지 온 상황에서도 블리자드 자체 해결은 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문제의 원인과 임시 해결 방법은 나온 상태입니다.

문제의 원인은 바로?소리(사운드) 채널 문제였습니다.?라키스 횡단로에서 소리 채널을 높음(128 채널) 설정으로 맞춰놓으면 엄청난 렉이 걸려 게임 진행이 불가능할 정도였지만,?소리 채널의 단계를 낮추면 원활한 게임이 가능하였습니다. 저같은 경우?중간(64 채널) 설정으로 맞춰주면 렉이 사라지더군요.

 

사운드 카드를 장착해도 나아지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사운드 카드까지 구입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구입 예정이신 분들도 계시는데, 이 문제는 고가의 사운드카드를 장착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제가 사운드 블라스터 X-Fi 티타늄 프로페셔널 오디오(Sound Blaster X-Fi Titanium Professional Audio)를 사용 중인데 다른 분들과 똑같은 렉 현상이 발생되기 때문이죠.

몇몇분들께서는사운드카드를 장착함에 따라 게임내 음향을 사운드카드의 하드웨어 가속으로 처리하면 더 나아지지 않냐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현재는?그렇지가 않습니다. 윈도우즈 비스타/7에서 DirectSound 부분이 소프트웨어 처리방식으로 바뀌었고, 요 몇년동안 출시한 사운드카드와 드라이버들 또한 그에 맞게 바뀌었기 때문에 현재는 모두 소프트웨어 처리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1.04에서는 문제가 없던 부분이 1.05에서부터 문제가 생겼으니 이 부분은 음향 부분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처리 방식의 문제가?아닌 게임 자체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이고, 이에?대한 해결 방법은 블리자드 개발진에 달려있다고 봐야합니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운드카드를 구입하는 것은 불필요한 금전적 지출이고,?버그가 수정될때까지는 조금 더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One thought on “디아블로3 : 라키스 횡단로에서 생기는 렉 발생의 원인과 해결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