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enty Eleven Theme Extensions – 위젯 사이드바를 항상 표시해주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워드프레스로 넘어오고나서 가장 만족한 부분이 있다면 HTML5 기반 반응형 웹으로 제작된 트웬티 일레븐(Twenty Eleven) 테마일 것입니다. 어떠한 웹브라우저 환경에서도 해당 화면에 맞게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었습니다. 정말 신선했죠.

하지만 좀 아쉬웠던 부분도 있습니다. 바로 포스팅 글에서는 위젯 사이드바가 표시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방문객이 포스팅을 본후 해당 블로그의 다른 메뉴 등을 살펴보려면 메인페이지로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사이드바 표시가 필요했는데 이를 위해서는 single.php와 functions.php를 수정해야했고, 저는 이 분야에 대해 잘 몰라서 플러그인을 찾기로 했습니다.

그래서?구글 검색을 통해 해외 사이트에 관련된 플러그인이 있나 살펴봤는데, 그중 눈에 띄는 플러그인이 있었으니 바로?Twenty Eleven Theme Extensions 이라는 플러그인이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체크 표시?하나로 포스팅 글에서 위젯 사이드바를 표시할 수 있게 바꿔주는 굉장한 플러그인이더군요. 또한 이전 포스팅과 다음 포스팅에 대한 안내를 센터 기준으로 벌릴 수도 있고 붙여놓을 수도 있었습니다.?뿐만 아니라?페이지(Page) 내부에서도 위젯 사이드바를 표시해줄 수 있습니다.

다른 옵션도 많기는한데 가장 중요한 사이드바 표시 옵션 하나만으로도 그 존재가치가?인정되는 그런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