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400NF7

어머니께서 복지관에서 컴퓨터를 배우고 계실때, 남는 부품으로 고스톱 머신을 한대 장만해드렸어야했는데 때마침 파워서플라이가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구입한 제품은 바로 ‘스카이디지탈’사의 ‘파워스테이션2 PS2-NF700’이라는 제품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머니용 고스톱 머신에 장착되어 작동하고 있었지만,?제 PC에?장착되어있던?세븐팀 파워의 고주파음 문제가 심하여?현재는?이 제품이 제 PC에서?구동 중에 있습니다.

PC 사양 : AMD 페넘2 X4 B50,785GM-E65, DDR3 8GB, GF GTX 550Ti, SB X-Fi, HDD 3개, ODD 1개

포장과 내용물은 단순했습니다. 종이 박스에 뽁뽁이 비닐로 보호포장된 파워가 들어있고, 한글설명서와 제품 보증서, 십자 나사가 들어있습니다.

통풍과 냉각을 위해 120mm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으며, 소음과 고주파음 모두 들리지 않을 정도로 조용한 제품입니다.

SATA용 커넥터는 일반적인 시스템에서는 충분할 정도인 4개를 지원하고,?크로스파이어나 SLI를 위해?PCI-E용 6핀 커넥터는 두개를 지원합니다. 이 제품의 특이한 점은 바로 기역자형 SATA 커넥터와?EZ 커넥터라고 불리는 4핀 커넥터입니다. 기역자형 SATA 커넥터는 케이블을 미리?아래쪽으로 설계 배치하여?일반 커넥터들 처럼 무리하게 꺽이는 것을 방지하고 있으며, 4핀 EZ 커넥터의 경우 손가락으로 눌러 쉽게 분리할 수 있겠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CPU 보조전원 커넥터의 길이가 다소 짧아 파워가 하단에 장착되는 케이스에서는 길이 때문에 조립에 고생할 수 도 있습니다. 저또한 3R시스템 사의 L700 이클립스 제품을 사용중인데 커넥터 길이가 짧아 장착하는데 매우 고생을 했습니다.

사실 제가 이 제품에 대한 벤치마크나 상세한 스펙을 보고 구입한게 아니었습니다. 시스템에 장작중인 TV수신카드의 제조사이며 국내회사라는 점에 가격이 적당하다는 점이 맞아 떨어 구입하게 된 것이었죠. 사실 사용하고 있던 세븐팀 420와트 파워가 너무 비싸서 상대적으로 싸게 느껴졌다고나 할까요?

한참쓰다가 뻥파워로 인해 난리났다는 소식을 들었을때, ‘설마 이 제품도?’ 하는 생각에 웹을 검색해봤는데, 이 제품은?중저가 제품중 몇개 안되는 준수한 성능의 제품으로?알려져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물론 알려져 있던데로 지금까지 쭉 쓰면서 전원공급?문제를 일으키는 일은 절대 없었고 말이죠.

결론적으로 이 제품?이후 출시한 스카이디지탈 사의 여러?제품에 대한 평가는 호불호가 좀 갈리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이 제품은 몇년간 별탈없이 사용 중에 있기에 꽤 괜찮은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좋은 성능을 기대하고?구입한 값비싼 세븐팀 파워는 고주파음의 문제를 일으켜 교체되고, 그냥 별기대없이 땜빵용으로 구입한 제품이 메인으로 돌아가고 있으니 좀?웃기기는 합니다. 하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