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8.1 드라이버 강제 설치 방법

저처럼 2000년대 초반에 사용하던 삼성전자의 ML-8065라는 구형 레이저 프린터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Windows 8이나 Windows 8.1은 정말 난감한 OS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인증되지 않은 드라이버는 설치가 안되기 때문이죠. 때문에 강제 설치가 필요한데, Windows 8.1의 경우 Windows 8과는 다르게 드라이버 강제 설치 방법이 약간 변동되어있어 당황스럽더군요.

한국어 위주의 국내 사이트를 검색해보니 Windows 8.1의 드라이버 강제 설치에 대한 설명은 안나와 있었고, 결국 구글에서 영문 사이트를 검색하니 강제 설치 방법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Windows 8.1에서의 드라이버 강제 설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Windows 8.1 드라이버 강제 설치 방법

1. 키보드의 ‘Windows 키 + C’ 버튼을 누르거나, 우측 하단 모서리에 커서를 대면 화면 우측에 다섯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2. 메뉴 맨 하단의 ‘PC 설정 변경’을 선택해주세요.

 

3. 여러가지 항목이 보이는데, 그중 ‘업데이트 및 복구’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4. 복구 항목을 보시면 ‘고급 시작 옵션’ 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다시 시작’을 선택해주세요.

 

5. 옵션 선택 화면이 뜨면 ‘문제 해결’을 선택해주세요.

 

6. 고급 옵션 화면이 뜨면 ‘시작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7. 시작 설정 화면이 뜨면 우측 하단에 있는 ‘다시 시작’ 버튼을 선택해주시면 PC가 재시작하게 됩니다.

 

8. 재시작 후, 아래와 같이 시작 설정 화면이 뜨는데, ‘7) 드라이버 서명 적용 사용 안함’을 선택해주세요. 선택은 키보드의 숫자 7번 버튼이나 F7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9. 이후 윈도우즈 부팅후 드라이버를 설치 시도를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때 ‘이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I).’를 선택해주시면 드라이버 설치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참조 사이트 : How-To Geek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