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 태그와 카테고리 관련 한글 오류 임시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기 시작한 후, 거의 대부분 마음에 들었으나 저를 곤란하게 하는 몇가지 있었으니 바로 ‘한글’과 관련된 오류 문제입니다.

영문 워드프레스에서 태그나?카테고리를 한글로 설정할 후, 한글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위와 같은 검색 오류?페이지를?보여줍니다. 물론 서버에서 UTF-8을 지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기에 정말 난감한 일이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중국이나 일본같이 같은 2바이트 문자권에서는 모두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모양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워드프레스의 자체 검색 엔진 내에서 2바이트 문자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버그 같았습니다.

그래서 연구를 하던 끝에 꼼수를 알아냈습니다. 바로 제목은 한글로 두되, 슬러그(Slug)는 영문으로?수정하는 것이죠.

< 태그 이름은 한글로 두고, 슬러그만 영문으로 바꿔줍니다 >

 

< 카테고리도 이름은 한글로 두고, 슬러그만 영문으로 바꿔줍니다 >

 

주의점은 슬러그는 태그와 카테고리 모두 공유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단어로 해줘야 합니다.?저같은 경우 태그의?슬러그에는 ‘단어-kor’이라고 붙여줬습니다.

이렇게 한글로 쓰여진 태그나 카테고리의 해당 슬러그들을 영문으로 수정을 해주면, 오류 없이 제대로 검색되어 관련 글들이 모두 정상적으로?표시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