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라이트온 DVD-RW(Multi) iHAS124 블랙 벌크

삼성 DVD-RW 두기가 모두 고장나면서 ODD를 한기 새로?구입해야만 했는데, 오랜만에 외국산 제품을 한번?써보기로 하고?라이트온(LITE-ON) iHAS124라는 대만산?DVD-RW(Multi) 제품을 구입해 사용해봤습니다.

 

제품 모습

개인적으로 회사 로고까지는 어느정도 봐줄수 있는데, LG처럼 A/S 안내 스티커를 덕지덕지 붙여놓는 것은 정말 싫어합니다. 그런점에서 볼때 이 라이트온 DVD-RW 제품은 일단 제 기준에 부합해주더군요.

그러나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었으니 바로?작동 점등이었습니다. 제품 광고 설명과는 전혀 다른 모양으로 되어있었고, 투명 플라스틱으로?가려져있어야지 바라볼때 눈이 안피곤한데, 이 제품은 그냥 고휘도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살짝만 바라봐도 눈이 굉장히 피로합니다.

 

제품 포장 상태

속포장은 SATA 케이블과 함께 비닐에 넣어 담겨있으며, 겉포장은 에어캡(뾱뾱이)에 두껍게 둘둘 말려 배송되었습니다. 요즘 거의 대부분 DVD-RW(Multi) 제품들이 이런 벌크 형태로 판매되는 것 같더군요.

 

Windows 8에서 굽기

Afa?DVD-R 더블 레이어 디스크를 이용해?Windows 8.1의 ?’CD/DVD 플레이어에서 사용 모드’로 구워봤는데 두장이 뻑난채로 시작하더군요. 게다가 ‘USB 플래쉬 드라이브에서처럼 사용’을 선택한 후?한차례 데이터를 저장하고나서 나중에 파일을 추가하려고 하면 추가가 안됩니다. ‘CD/DVD 플레이어에서 사용 모드’ (마스터 모드)에서 구은것과 똑같이 되어버립니다.

 

네로?익스프레스 9 에센셜스 (Nero Express 9 Essentials)에서 굽기

위와 같이 라이트온 DVD-RW에서는 Windows 8.1에서 멀티세션이 제대로 안구워지는 문제가 발생하여, 네로 익스프레스 9 에션셜스를 이용해 구워보기로 했는데 멀티세션에서?아주 잘 구워지더군요.

문제는 라이트온 제품이 소프트웨어를 포함하지 않고 팔고 있다는 겁니다. 따라서 멀티세션을 지원하는 유/무료 소프트웨어를 따로 구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료 버닝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번들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타사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이득일 거라 생각되는군요.

 

소음과 진동

소음은 꽤 있는 편입니다. 이 제품이 ODD중 최악의 소음을?들려주는 제품은?아니지만, 최고속일 경우?신경을 거슬리게하는 고주파음 같은게 들려 소음 부분에서는 높은 점수를 줄 수가 없겠더군요.?또한 진동도 상당한 편이라 케이스에 장착할때 나사를 모두 고정해주는 것이 좋을거라 생각되었습니다.

One thought on “[사용기] 라이트온 DVD-RW(Multi) iHAS124 블랙 벌크”

  1. 라이트온 ODD 제품들이 버닝 소프트웨어를 제공 안해주는줄 알았는데, 라이트온 회사의 글로벌 홈페이지를 가보니 유틸리티 다운로드 페이지에 네로 9 에센셜스 다운로드가 있더군요. 라이트온을 사용하시면서 CD/DVD 굽기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그곳에 접속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