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8 / 8.1에서 사운드 블라스터 설정 고정시키는 방법

윈도우즈 8 / 8.1에서 사운드 블라스터 X-Fi 사운드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설정이 고정되지 않아 곤란한?경우가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세세히 설정하고 나서 재부팅하고나면 다시 초기값으로 돌아가는 어이가 없는 사태가 펼쳐지는 것이죠. 저같은 경우도 5.1채널로 설정하고 리부팅하고나니 도로 2채널로 돌아가있더군요.

이 문제 때문에 윈도우즈 7으로 돌아가시거나 크리에이티브 사의 개선없는 드라이버 지원에 실망해 심지어는 사운드카드를 아예 뽑아버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하지만 이 문제에 대해 아예 해결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파코즈에서 검색을 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두가지 방법이 제시되었습니다.

  • 세부 설정 후 ‘다시 시작’이 아닌 ‘시스템 종료’를 실행하면 설정이 고정됨. (임천호님 정보)
  • ‘절전모드?→ 다시 윈도우 진입?→ 시스템 재시작’ 순으로 진행하면 설정 고정됨.?(아인구님 정보)

저같은 경우 임천호님의 정보대로 시스템 종료를 하니 고정이 되더군요. 윈8/8.1 시스템에서 사블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버그 수정 드라이버가 나오기전까지는 위와 같은 임시 방법을 이용해 설정을 고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