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브라질 월드컵 B조 예선 1차전 ? ‘스페인 대 네덜란드 ‘ 관람평

충공깽. 충격과 공포… 어느 팀 팬들에게는 그지 깽깽이 같은 결과였을겁니다.?스페인 대 네덜란드?경기는 충공깽 그자체였습니다.?지난대회 우승팀과 준우승팀이 별난 일이었지만, 결과는 별난 일 자체에서 끝나지 않았으니…?사커라인같은 축구 팬사이트의?많은 축구팬들이나 축구?전문가들은?스페인의 승리를 점쳤는데, 이들의?멘탈을 완전 붕괴시켜버리는 결과가 나와버렸습니다. 저같은 경우 네덜란드 승리를 점쳤는데, 저마저도 이런 결과는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친구들의 카톡 단체 대화방은 완전 난리가 났었죠.

※ 결과 출처 : 구글

의도적이지는 않았지만 공격수와 수비수간의 모션이 딱 맞아떨어져 얻게된 PK로 앞서나간 스페인… 그러나?전반 막판?’판 페르시’의?FIFA 공인 월드컵 최장거리 활어 헤딩슛으로 인해 팽팽하던 분위기는 한쪽으로 기울었고, 고조된 분위기를 가져간 네덜란드는 후반부터 맹공을 가하더군요. 그 결과 스페인은 무너지기 시작했고, 카시아스의 충격적인 실책까지 합쳐져 네골을 더먹어 1:5까지 벌어졌으니… 정말 충격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양팀의 실력은 후반들어 급격한 차이를 보이기 시작했었습니다. 네덜란드 공격수들의 돌파력과 개인전술 등에서 속수무책이더군요. 스코어가 벌어지니 경기 집중력에서도 차이가 났고,?결정적으로 로번의 스피드를?따라잡을 수비수가 없었으니 이건 끝난거나 다름 없었죠.

하나 더 추가하자면 골 결정력에서도 차이를 보였습니다. 경기 막판 페르난도 토레스가 보여준 결정적 실수는 정말 고개를 절레절레 만들게 하더군요. 첼시로 이적한 이후 최악의 모습을 너무 자주 보여주었고, 현재도 썩 좋아보이지는 않는?토레스였기에 이번 실수는 정말 치명적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를 토대로?네덜란드는 스스로 최강팀임을 증명하였고, 이 경기력과 페이스만 유지한다면 대적할 상대가 거의 없어 8강은 무난할 걸로?보입니다.?반면 스페인의 경우 기량하락이 되었기는 하나 나쁘지 않은 실력이기에 분위기 수습만 잘하면?16강까지는 무난하게?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만,?워낙에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기에 수습이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무엇보다도 조2위로 진출할 경우 16강 상대가 홈팀인 A조의 브라질이 거의 유력하기에 8강 이상은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