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원드라이브의 일부 경로를 악성 웹사이트로 규정해버린 시만텍

블로그 트래픽 문제로 사진을 원드라이브로 링크를 걸어놨는데,?방금 원드라이브 링크를 클릭해보니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에서 해당 링크를 악성 웹사이트라고 차단을 시켜버렸습니다. 바이러스 명은 ‘Trojan.ADH.2’.? 멀쩡한 사진 파일을 트로이 목마로 규정해버리고 막아버린 것이었죠.

이상한?것은 이렇게 차단되는 사진도 있었지만, 정상적으로?표시가 되는?사진 링크도 있었다는 겁니다. 그래서 왜그런가 유심히 살펴보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 구경로 : livefilestore.com?→ 정상 웹사이트로 인식
  • 신경로 :?1drv.com → 악성 웹사이트로 규정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LIVE?브랜드 대신 onedrive 브랜드를 밀면서?경로도 새로이?1drv.com으로 밀어주기로 했는데,?1drv.com 경로를?시만텍 측에서 악성 웹사이트로 규정 했던 것이더군요. 그리고 그게 시만텍 측 서버를?통해서?각 사용자의 노턴 백신 프로그램의?차단 업데이트 목록에 들어가?갱신되어 1drv.com 링크는 사진이든 뭐든 간에 무조건 차단한 것이구요.

일단 마이크로소프트와 시만텍 양측에?문제를 알린?상태입니다.
저처럼 원드라이브를 이용해 외부 링크 거신 분들께서는 꼭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One thought on “MS 원드라이브의 일부 경로를 악성 웹사이트로 규정해버린 시만텍”

  1. 시만텍 코리아 담당자분과 전화상담을 해봤는데, 이전에 (어떤 사용자의) 1drv.com 경로 중 일부 링크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문제가 확산되지 않게 1drv.com 경로 전체를 차단한 경우라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으로도 연락이 갔다고 하니 빠른 해결이 되었으면 합니다. (바로 당장은 어떻게 해결이 안된다고 하는군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