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WR310 키보드용 손목보호대 사용기

이전 글에 다뤘던 HP KU-0316 키보드와 함께 쓸 요령으로 젤형 키보드 손목 받침대가 필요했는데, 고심 끝에 구입한 제품은 바로 3M의 젤형 키보드 손목보호대인 ‘WR310’이라는 제품입니다. ?구입 가격인 12,600원.

한때 단종되었다가 수요가 많아 다시 제조되고 있다고 하더군요. (참고글) 인기가 많은 제품인가 봅니다. 아래 제품포장사진을 보니 90년대에나 볼 수 있었던 구형 PC가 그려져있군요. 그 시절부터 지금까지 인쇄물을 바꾸지 않고 제품을 판매했다는 자체가 참 인상적입니다.

젤형 키보드 손목 보호대인 3M WR310 제품은 겉면은 천으로 되어 있어 촉감을 매우 부드럽게 해줍니다. 또한 너무 물렁물렁하지도 않고, 단단하지도 않아 적당한 눌림을 줍니다.

밑면에는 고무로 밀착되어 왠만하면 밀리지 않습니다. 맨위 제품 포장 사진에 있는 손 모양과 맨 아래 사진의 제 손 모습에서 보시다시피 키보드와 손목보호대와의 거리가 약간 벌어져야 손목 부분 전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거리가 약간 벌어져도 타자치는데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 책상이 유리로 되어있고, 이 제품을 이용하여 와우를 하니 왼쪽 팔꿈치가 지지대가 되는 상황이 펼쳐졌는데, 수건으로 왼팔꿈치를 보호해주니 해결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