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공허의 유산] 망각의 속삭임 ? 안개 속의 유령 (공략)

필수 업적

안개 속의 유령?? 망각의 속삭임 캠페인에서 “안개 속의 유령” 임무 완료

 

선택 업적

1.?연결체 해체?? “안개 속의 유령” 임무에서 적 연결체 모두 파괴 (보통 난이도)

2.?가스 가스!?? “안개 속의 유령” 임무에서 분출 지역의 베스핀 가스 3500 수집

 

공략 도움말

아주 어려운 난이도로 플레이할 경우 공략하기 매우 어려운 미션입니다. 시작과 동시에 가스는 캘수가 없고 미네랄만 캘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미션은 미네랄이 남아돌 것이다’라고 생각 될 수 있지만, 이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미네랄이 부족하기 시작하고. 그리고 가스는 넉넉해집니다.

따라서 공략을 원할히 하기 위해서는 초반에는 가스 유닛인 추적자를 점멸컨을 이용해 최대한 손실을 적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남는 미네랄로는 광전사를 뽑아 몸빵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식으로 플레이 하며 지도 중앙의 미네랄 지역(①)을 가져가고, 이후 지도 12시 지역의 미네랄 지역(②)을 연달아 가져가서 미네랄 확충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시작 지점의 기지의 좌측과 상단 두갈래 길로 번갈아 가며 탈다림 군대가 쳐들어 온다는 겁니다. 중앙 미네랄 지역으로 확장기지를 가져갔다면 탈다림 군대는 본진이 아닌 중앙 미네랄 지역으로 쳐들어 옵니다. 반면 12시 미네랄 지역은 제2 확장기지로 넓혀도 절대 쳐들어오지 않습니다.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광자포는 안짓는 것이 좋습니다. 탈다림 부대들의 공격력이 좋아서 방어탑은 못버티고 금방 부셔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광자포를 짓느니 차라리 그 돈으로 병력을 더 뽑아 공격 오는 턴마다 수비를 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지상군만 편제할 경우 사원 입구의 병력을 처리하기가 매우 힘이 듭니다. 따라서 중반 이후 부터는 짬짬히 우주모함을 만들어 후반부를 공략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