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공허의 유산] 아이어 임무 ? 아둔의 창 (공략)

필수 업적

아둔의 창??공허의 유산 캠페인에서 “아둔의 창” 임무 완료

 

선택 업적

1. 신속히 복구해 드립니다 ? “아둔의 창” 임무에서 15분 안에 동력 장치를 모두 활성화 (보통 난이도)

2. 차원 관광 ? “아둔의 창” 임무에서 차원 관문을 이용하여 10초 안에 유닛 5기 소환

3. 아둔 토리다스 (마스터 업적) ? “아둔의 창” 임무에서 적 구조물 모두 파괴 (어려움 난이도)

 

공략 도움말

<매우 어려움 난이도, 업적 두개>

이번 미션은 세가지 업적중 두가지 업적(차원 관광 – 일반 업적, 아둔 토리다스 – 마스터 업적)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서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보통 난이도는 15분내에 끝낼 수 있지만(글 하단 동영상 참고),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서 세가지 업적중 두가지를 한번에 하려면 40분 이상 걸리는 장기전 임무이기도 합니다.

이번 임무에서는 광자포와 보호막 충전소가 수비에 매우 큰 역활을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1때와는 다르게 보호막 충전소가 건물의 보호막까지 충전을 시켜주기 때문에 광자포가 쉽게 부숴지는 일은 없습니다. 중후반부터는 혼종과 울트라리스크 섞인 많은 수의 아몬 부대가 쳐들어오니, 틈틈히 입구에 다수의 광자포와 보호막 충전소를 건설하여 수비에 만전을 기하는 것이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서 공략에 성공하는 1조건입니다.

차원관문의 경우 무리하게 늘릴 필요는 없습니다. 동력장치 주변에 비활성화된 버려진 차원관문이 세개정도 있기에 ‘기존 1개+버려진 차원관문 3개+광자포 바리게이트용 1개’ 해서 5개 정도면 업적도 할겸 충분한 숫자입니다. 수정탑의 경우도 무리하게 건설하지말고 아둔의 창의 수정탑 소환 쿨타임을 보고 딱딱 맞춰나가는 것이 미네랄 소비를 막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진행하시다보면 동력장치를 하나 활성화 할때마다 아몬의 부대는 새로운 공격 패턴을 선보이는걸 볼 수 있는데, 원분광기를 이용해 탈다림 군대를 소환한다던가, 땅굴벌레를 여러 지역에 분산시켜 저그 유닛을 동원하는 등 정신없게 만듭니다. 따라서 소수의 유닛으로 공격을 가는 것은 금물이며, 어느정도 숫자를 맞춘 후 한 지역씩 공략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서 주의점은 미네랄이 있는 적의 생산시설 거점 두군데(1시 – 저그, 7시 – 프로토스)는 방어유닛이 엄청나게 많고, 건물이 아닌 외부지역에서 지원오는 아몬의 부대가 규합하기 때문에 왠만한 규모의 부대로는 공략이 쉽지 않습니다. 어정쩡한 대규모의 부대로는 전멸만 당하고, 오히려 반대쪽 아몬의 기지에서 오는 적병력으로 인하여 우리 기지만 박살날 수 있으니, 아몬의 지원병력이 한차례 지나갔을때 확실하게 대규모 부대로 끝장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이 아몬의 지원병력은 적의 생산시설 거점 두군데가 모두 전멸해도 계속 지원오니 광자포와 보호막 충전소를 다수 지어 방어 및 시간지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우 어려움 난이도, 업적 두개>

 

<신속히 복구해 드립니다 – 일반 업적, 보통 난이도>

‘신속히 복구해 드립니다’ 업적은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서 다른 업적과 동시에 임무 성공하기에는 어렵고, 그냥 보통난이도에서 공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보통 난이도에서는 관문이 두개로 시작하고 차원관문 하나당 유닛 3기를 연달아 소환할 수 있는 반면,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관문 하나 시작에 차원관문 하나당 하나의 유닛 밖에 소환할 수 없기에 출발점부터가 틀립니다. 또한 3색러쉬의 양과 방어 숫자 자체도 틀립니다. 따라서 그냥 요구조건만 맞춰 보통 난이도에서 임무 성공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신속히 복구해 드립니다 – 일반 업적, 보통 난이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