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공허의 유산] 탈다림 임무 ? 의례의 계단 (공략)

스타2 공허의 유산 - 07. 탈다림 임무 - a. 의례의 계단 (00)

필수 업적

의례의 계단 ? 공허의 유산 캠페인에서 “의례의 계단” 임무 완료

 

선택 업적

  1. 안개 속 게릴라 ??”의례의 계단” 임무에서 테라진 안개가 활성화된 동안 말라쉬의 수호병 하나 처치
  2. 안개주의보 ??네번째 테라진 안개 주기가 시작되기 전에 “의례의 계단” 임무 완료 (보통 난이도)
  3. 신관님, 저는 탈다림을 죽이지 않았습니다! (마스터 업적) ??탈다림 병력을 처치하지 않고 “의례의 계단” 임무 완료 (어려움 난이도)

 

도움말

아주 어려움 난이도와 일반 업적 두가지는 달성하기가 매우 쉬운 임무입니다. 다만 마스터 업적의 경우 많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① 아주 어려움 난이도
스타2 공허의 유산 - 07. 탈다림 임무 - a. 의례의 계단 (01)
<아주 어려움 난이도>

  • 파수병, 용기병, 복수자, 불멸자, 파수기, 불사조, 고위 기사, 거신
  • 수정탑 배치, 태양의 창, 궤도 융화소, 보호막 과충전, 수호 보호막

아주 어려움 난이도이지만,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는 임무입니다. 그냥 병력을 꾸준히 모아 공격과 수비를 해주면 됩니다. 지속 능력인 ‘수호 보호막’ 덕분에 병력도 잘 안죽는데, 안개주기때 그래도 수비가 버겁다면 태양의 창으로 한번씩 긁어주면 됩니다.

 

② 업적 – 안개 속 게릴라
스타2 공허의 유산 - 07. 탈다림 임무 - a. 의례의 계단 (03)
<안개 속 게릴라 – 아주 어려움 난이도>

  • 파수병, 용기병, 복수자, 불멸자, 파수기, 불사조, 고위 기사, 거신
  • 수정탑 배치, 태양의 창, 궤도 융화소, 보호막 과충전, 수호 보호막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도 쉽게 성공시킬 수 있는 업적입니다. 말라쉬의 수호병이 한개 남았을때 안개가 깔리게 되면 전 병력을 동원하여 부수면 됩니다.

 

③ 마스터 업적 – 신관님, 저는 탈다림을 죽이지 않았습니다! (어려움 난이도 이상), 업적 – 안개주의보 (보통 난이도 이상)
스타2 공허의 유산 - 07. 탈다림 임무 - a. 의례의 계단 (02)
< 마스터 업적과 안개 주의보 업적 – 어려움 난이도 >

  • 파수병, 용기병, 복수자, 불멸자, 파수기, 불사조, 암흑 집정관, 거신
  • 지원군 소환, 궤도 폭격, 궤도 융화소, 대규모 귀환, 수호 보호막

마스터 업적을 할 경우에는 꽤나 까다로운 임무인데, 어느정도 멀티 테스킹이 필요하고, 공허 폭격기로만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안개주의보 업적의 경우 마스터 업적을 성공시키면 자연스럽게 같이 성공하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 두번째 안개가 깔리기전에 6기의 공허 폭격기를 모아 2시와 12시에 있는 말라쉬의 수호병을 제거하였습니다. 12시의 수호병에게 갈때 탈다림 공중 병력에 노출될 수 밖에 없는데, 업적을 위해 무시하면서 말라쉬의 수호병만 일점사(궤도 폭격 포함)를 한 후 대규모 귀환을 통해 바로 기지로 복귀합니다. 이때 최대 병력 손실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 절반만이라도 살리면 성공입니다.

주의점은 말라쉬의 수호병을 제거한후 자동 공격때문에 탈다림 병력이나 광자포, 수정탑이 부셔버려서 업적이 실패할 수가 있는데, 그런 상황이 펼쳐지지 않도록 ‘시프트 + 수호병 강제 공격 + 예약 이동’을 예약으로 걸어두는게 좋습니다.

귀환한 공허 폭격기와 지원군 소환으로 얻은 지상 병력으로 세번째 안개 주기 수비를 넘긴 후, 안개가 걷히면 추가로 꾸준히 생산한 공허 폭격기를 1차 공허 폭격기 부대에 합류시켜 곧바로 7시와 9시에 있는 말라쉬의 수호병을 공격하러 갑니다.

이때 첫번째 탈다림 공중 병력이 기지로 향해 쳐들어오는데, 이때는 수비를 해서는 안됩니다. 지상병력은 시선을 끌며 웨이포인트 강제 이동으로 전국일주를 하는게 중요한데, 이유는 자동 공격으로 탈다림 공중 병력이 한마리라도 죽으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우리의 기지가 공격당하는 동안, 공허 폭격기는 7시를 부순후 9시 근방에서 대기하고 있어야 하는데, 섯불리 공격에 들어가지말고 궤도 폭격 대기 시간이 돌아오길 기다려야 합니다. 궤도 폭격의 대기 시간이 끝나면 즉시 공허 폭격기를 투입시켜 ‘시프트 강제 공격+예약 이동+궤도 폭격’ 콤보로 마무리 하면?마스터 업적과 안개주의보 업적을 성공 시킬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