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공허의 유산] 탈다림 임무 ? 라크쉬르 (공략)

스타2 공허의 유산 - 07. 탈다림 임무 - b. 라크쉬르 (00)

필수 업적

라크쉬르 ? 공허의 유산 캠페인에서 “라크쉬르” 임무 완료

 

선택 업적

  1. 알라라크를 부탁해 ??”라크쉬르” 임무에서 동시에 유닛 25기 이상을 동원하여 알라라크를 지원
  2. 라크스타 ??”라크쉬르” 임무에서 탈다림 연결체 3개 파괴 (보통 난이도)
  3. 흠잡을 데 없는 승리 (마스터 업적) ??알라라크가 한 번도 밀리지 않고 “라크쉬르” 임무 완료 (어려움 난이도)

 

도움말

마스터 업적의 조건이 약간 까다로운 점만 빼면 어려운 부분이 없는 임무입니다.

① 아주 어려움 난이도, 업적 – 알라라크를 부탁해, 라크스타
스타2 공허의 유산 - 07. 탈다림 임무 - b. 라크쉬르 (01)
< 라크쉬르 – 아주 어려움 난이도, 일반 업적 >

  • 파수병, 용기병, 복수자, 불멸자, 파수기, 불사조, 고위 기사, 거신, 공허 포격기
  • 지원군 소환, 태양의 창, 궤도 융화소, 보호막 과충전, 수호 보호막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도 두가지 일반 업적을 모두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냥 200 병력을 채우다보면 ‘알라라크를 부탁해’ 업적을 완료할 수 있고, 그 200 병력으로 주변의 탈다림 연결체를 부수면 ‘라크스타’ 업적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공략 도중에 본진으로 쳐들어오는 탈다림 병력은 케이다린 초석과 지원군 소환으로 충분히 막을 수 있습니다.

 

② 어려움 난이도, 마스터 업적 – 흠잡을 데 없는 승리
스타2 공허의 유산 - 07. 탈다림 임무 - b. 라크쉬르 (02)
< 라크쉬르 – 어려움 난이도, 마스터 업적 >

  • 파수병, 용기병, 복수자, 불멸자, 파수기, 불사조, 고위 기사, 거신, 공허 포격기
  • 지원군 소환, 태양의 창, 궤도 융화소, 보호막 과충전, 수호 보호막

마스터 업적의 경우 알라라크가 한번도 밀리지 않아야 하는, 약간 까다로운 조건이 있습니다. 그러나 밀려야 하지 말아야 한다고 했지, 서있으면 안된다는 조건은 없습니다. 그래서 이 점을 이용하면 쉽게 클리어 할 수가 있습니다.

알라라크의 전진 조건은 일정한 구역마다 배치되어 있는 탈다림 병력을 제거하면 바로 전진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그 탈다림 병력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전에 라인을 그어줘야 합니다.

제가 정한 라인은 첫번째 멀티 구역 바로 앞에 있는 3광자포 지역인데, 여기에 바로 자리 잡고 다수의 용기병으로 알라라크 뒤쪽을 반포위 진형으로 에워쌓은 후 ‘위치 사수(홀드)’를 걸어놔 다수의 탈다림 병력이 와도 움직이지 않으면서도 숫자상 밀리지 않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뒤쪽은 케이다른 초석과 광자포,?보호막 충전소를 배치하였습니다.

여기서 주의점은 3광자포 뒤쪽 시야에 없는 탈다림 병력이 빨려 들어와서는 안됩니다. 빨려들어와 제거가 되면 알라라크는 바로 전진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거리가 매우 긴 케이다른 초석은 건물을 지을때 탈다림의 3광자포를 부수지 않게 사거리를 잘 재서 지어야 합니다.

이렇게 방어를 하면서 틈틈히 공허 포격기를 만들어주고, 그 공허 포격기로 바로 앞 3광자포 라인의 병력을 제외한 나머지 구간을 우회해서 제거해주면 공략을 쉽게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