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공허의 유산] 아이어 임무 ? 구원 (공략)

스타2 공허의 유산 - 02.아이어 임무 - f. 구원 (00)

필수 업적

구원 ? 공허의 유산 캠페인에서 “구원” 임무 완료

 

선택 업적

  1. 황금 함대 너마저 ??”구원” 임무에서 아둔의 창으로 황금 함대의 함선 20기 공격 또는 무력화
  2. 완전체 연결체 ??”구원” 임무에서 동맹 프로토스 연결체 잃지 않기 (보통 난이도)
  3. 점막 바다 낚시 (마스터 업적) ??”구원” 임무에서 브루탈리스크 처치 (어려움 난이도)

 

도움말

상당히 어려운 미션입니다. 적이 오는 패턴을 어느정도 읽고, 양방향으로 쳐들어오면 선택을 약한지점을 파악하여 빠르게 수비한 후 다른 한쪽일 지원가는 방식을 택해야합니다. 전투를 하면서 방어건물을 지어야하기에 멀티태스킹 능력을 요구하는 미션입니다.

 

① 아주 어려움 난이도, 업적 ? 황금 함대 너마저

스타2 공허의 유산 - 02.아이어 임무 - f. 구원 (01)

  • 파수병, 용기병, 복수자, 불멸자, 파수기, 신기루, 승천자, 거신, 파멸자, 모선
  • 시간 쇄도, 태양의 창, 궤도 융화소, 탈란다르 배치, 수호 보호막, 시간 정지

매우 어렵습니다. 꼼꼼하지 못하면 아주 어려움 난이도는 깨지 못합니다. 반면 일반 업적인 ‘황금 함대 너마저’는 공략 도중에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업적보다는 미션 완수에 집중해야합니다.

초반은 미네랄을 모아 바로 북서쪽 앞마당을 가져갑니다. 이후 ‘시간 쇄도’로 빠르게 탐사정을 생산해 앞마당이 완성되면 탐사정들을 바로 배치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미네랄 채집량을 증폭시켜야만 병력 생산에 차질이 생기지 않습니다. 초반이 넘어가면 아둔의 창이 공격당해 시간 쇄도 능력을 쓸 수가 없으므로 시간 쇄도는 어디까지나 초반 미네랄 채집량 증폭 용도로 보는게 맞습니다.

주력 병력은 신기루(불사조의 정화자 타입)이며, 지상공격 보조로는 파멸자로 보강을 하여 기동력에서 우위를 가져가야합니다. ?적 병력중 제거 1순위는 황금함대 중에서도 차원 분광기가 제 1순위이며, 추가 병력을 소환하지 않게 빠르게 제거해줘야합니다.

적의 양방작전이 시작되게 되면 저그의 수호자 무리도 같이 쏟아져 나오는데 이때는 태양의 창으로 제거를 해줍니다. 3방향이 공격이 시작되면 저그 지상병력이 많은 곳은 탈란다르를 소환하여 시간을 벌어줍니다. 이와 동시에 다수의 광자포와 보호막 충전소를 건설하여 보강해주시고, 여유가 되는대로 케이다린 초석을 건설해줘야 합니다.

후반에 돌입하게 되면 3방향에서 어마어마한 병력이 쏟아져 내려오는데 이때는 ‘태양의 창’ 기술을 쓰지 못하기 때문에 ‘시간 정지’ 기술을 사용하여 빠르게 정리 후 나머지 두군데를 지원가야합니다.

막바지에는 ‘아둔의 창’의 기술은 아무것도 사용할 수 없기에,?계속 수정탑과 방어탑을 보강하면서 버티다가 적 지상병력이 중추석으로 몰려들면 일꾼을 총 동원하여 잠깐이라도 버텨줘야합니다. 공격 병력만으로는 적 병력을 제거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② 보통 난이도, 업적 ? 완전체 연결체

스타2 공허의 유산 - 02.아이어 임무 - f. 구원 (02)

  • 파수병, 용기병, 복수자, 불멸자, 파수기, 신기루, 승천자, 거신, 파멸자, 모선
  • 시간 쇄도, 태양의 창, 궤도 융화소, 탈란다르 배치, 수호 보호막, 시간 정지

동맹 프로토스의 병력을 잃지만 않으면 되는 업적입니다. 따라서 힘들게 고난이도 모드로 하지말고 보통 난이도로 하는게 좋습니다. 아주 어려움 난이도를 깼다면, 쉽게 성공할 수 있는 업적입니다.

 

③ 어려움 난이도, 마스터 업적 ? 점막 바다 낚시

스타2 공허의 유산 - 02.아이어 임무 - f. 구원 (03)

그냥 보너스로 주어지는 업적이라고 봐도 됩니다. 아주 어려움 난이도로 게임하실때 중간에 저장하셨다면, 다시 불러들이셔서 신기루와 파멸자 전병력을 가지고 남서쪽으로가 부르탈리스크를 처치하면됩니다. 업적 중 가장 쉬운 업적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