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USB 슬림 비즈니스 키보드 KU-1469 (N3R87AA) – 사용기

2015년 7월쯤에 구입한 HP KU-0316 유선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키감이 뻑뻑해져서 새로운 HP 키보드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HP USB 슬림 비즈니스 키보드 KU-1469 ( N3R87AA) 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2만원 내외로 구입할 수 있으며, 무선 제품도 있습니다.

 

다른? HP 제품과는 비슷하게 무지 박스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HP KU-1469 HP 제품은 내부 비닐로 덮여있었으며,? 보증 안내서와 제품 공지 사항 안내서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키스킨도 함께 동봉되어 있는데, 쫄깃한 느낌을 많이 받을 정도로 상당한 탄력성이 있는 키스킨 입니다.

 

이 제품을 처음 본건 컴퓨존 용산점을 방문했을때 였습니다. 주문한 부품 기다리면서 자리에 놓여있는 HP 사의 슬림 PC를 이용해 인터넷을 접속하고 있었는데 이 키보드가 손에 착착 붙더라구요. 버튼을 누르면 바로 튀어오를 정도로 탄력성이 매우 좋습니다.

키보드 배열은 일반 표준 배열과 조금 다른데, 스페이스바가 일반 제품보다 조금 더 길고, 펑션 스위치 버튼이 윈도우즈 버튼 좌측에 있습니다. 이러한 배열로 인해 한영 버튼이 조금 더 우측으로 넘어가게 됨에 따라 오른손으로 한영 버튼을 누르려면 약지로 능숙하게 누르거나 손의 위치를 바꿔야하는 등의 약간의 패턴 변화가 필요합니다.? 또한 게임시 알트 버튼을 이용한 조합 명령을 위해서는 적응 기간이 좀 필요합니다.

펑션 스위치 버튼을 누른채로 상단 펑션키를 누르면 음향 조절 등을 비롯해 여러가지 윈도우즈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높낮이 다리가 가로로 배치되어 높낮이 2단 조절이 가능했던? HP KU-0316 제품과는 달리, HP KU-1469 제품은 세로로 배치되어 있으며 1단 조절만 가능합니다.

 

윈도우즈 10에서는 장치를 연결 하면 바로 인식하여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했습니다.? 혹시 몰라서 구글에서 제품명 적어 검색해봤더니 HP 사의 홈페이지에서 윈도우즈에 대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지원을 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일단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는 했는데 뭐가 달라졌는지는 확인이 안되더군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