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 안개 속의 호젠 ? 호젠 전승물 위치

탐험 업적 (판다리아) : 안개 속의 호젠 – 판다리아에 있는 호젠 전승물 모두 발견

 

호젠의 화법 (비취 숲 – 비옥한 수풀)

호젠의 언어는 수수께끼 투성이입니다. 대다수 호젠은 공용어를 할 줄 알지만, 다른 종족이 이해할 수 없는 소리와 ‘단어’를 마구 섞어서 쓰기 일쑤입니다.

진위 학자들은 대부분 그렇게 섞어 넣는 단어들이 무자비하거나 공격적인 특성을 지녔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위대한 현자 우끼 우끼의 말을 빌리면, “우꺅에 두꺅을 넣을 순 있어도, 두꺅에 우꺅을 넣어선 안 된다”라는 겁니다.

현명한 말이지요. 아무렴요.

 

호젠의 노화 (크라사랑 밀림 – 나엘로 호수 남쪽 ‘웅가 잉구 섬’ 동쪽 동굴

호젠은 수명이 짧은 종족입니다. 원로라 해도 대개는 스무 살 남짓입니다. 그래서 언어를 사용하는 여타 종족보다 상대적으로 미성숙한 편입니다.

진위가 매우 내성적이고 정중한 것과는 대조적으로, 호젠은 열정적이고 사랑과 증오에 거리낌이 없으며 강렬한 감정이라면 그게 무엇이 되었든 마음껏 탐닉합니다.

 

열정 따르기 (네 바람의 계곡 – 팡의 처소)

숲의 호젠 중 약간 더 온순한 일부는 판다렌 문화에 통합되기를 선택했으나, 열정에 휩쓸리는 단순한 종족다운 성격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들은 사냥과 낚시를 좋아하며 사냥 구역에 있는 것이라면 생명체를 포함하여 닥치는 대로 습격하기 일쑤입니다. 호젠의 사냥 구역은 일관된 경계선이나 표식이 있는 경우가 드물어서 운 나쁘게 그 안에 들어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대부분의 호젠은 판다렌 수도사가 저지할 수 있습니다.

 

호젠의 공격성 (쿤라이 봉우리 – 응가쟁이 전당)

쿤라이 산악 지대의 호젠은 다른 호젠과 비교해서 더 공격적입니다. 이 지역은 척박하기 때문에 식량과 물자가 곧잘 부족해집니다. 힘든 시기가 닥쳐오면 이곳의 호젠 지도자들은 주변 마을을 “약탈”하라고 공표합니다.

약탈이 시작되면, 걸을 힘이 있는 호젠은 모두가 무리를 이루어 주변 마을을 습격합니다. 이 약탈 행위는 겨울을 날 충분한 식량을 구하거나, 호젠의 수가 현재 확보한 물자로 버틸 수 있을 정도로 줄어들 때까지 계속됩니다.

오랫동안 음영파와 그루멀은 호젠에게 식량을 공물로 주어 불안하게나마 평화를 유지했습니다. 호젠이 음영파의 위세에 억눌린 덕분에 이곳 현지 부족들은 약탈의 염려에서 놓여날 수 있었습니다… 대개는 그랬습니다.

 

안개 속의 호젠 – 전승지기 초의 ‘호젠’에 대한 설명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