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 리우 랑의 노래 ? 리우 랑 전승물 위치

탐험 업적 (판다리아) : 리우 랑의 노래 – 판다리아에서 리우 랑의 이야기가 담긴 전승물 모두 발견

 

리우 랑의 출생지 (네 바람의 계곡 – 돌밭)

유명한 판다렌 타험가인 리우 랑은 이곳 돌밭에서 가까운 작은 목장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리우 랑은 가족을 도와 농장을 돌봐야 했지만, 걸핏하면 남쪽에 있는 절벽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곤 했습니다. “저 너머에 뭐가 있는지 내 눈으로 보고 싶어.” 조롱하던 친구들에게 그는 이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사람들은 세계의 분리 때문에 온 세계가 파괴되어 버렸다고 믿었습니다.)

리우 랑은 배를 살 수 있는지 물었지만, 낚시꾼들은 안개를 뚫고 돌아올 배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리우 랑은 나중에 바다거북의 등에 올라타 세계를 탐험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바다거북은 자신이 태어난 해변으로 반드시 돌아오는 습성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후 현지인들은 리우 랑이 상한 무를 너무 많이 먹은 바람에 분별력을 잃었다고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영수증

오래전 바로 이 땅에, 현지 농부들이 곧잘 이용했던 셴진의 잡화점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판다렌 최초의 탐험가인 리우 랑이 가게로 걸어들어와 특이한 물건 목록을 내보였습니다. 지금도 남아 있는 그 목록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전등 1개등잔용 기름 3리터
말린 과일 꾸러미 4개
말린 콩 2부대
절인 돼지 뒷다리 4개
신선한 물 12리터
건빵 1바구니
나침반 1개
망원경 1개

리우 랑은 자신이 세계를 탐험할 작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셴진은 손님인 리우 랑에게 맞장구를 치면서 우산도 하나 가져가라고 권했습니다. 주인은 인심 좋게도 공짜로 주겠다고 말했습니다.

기분이 좋아진 리우 랑은 셴진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내 거북에게 당신 이름을 붙여주겠어요!” 리우 랑은 신이 나서 물건을 사 들고 해변으로 걸어가며 휘파람을 불었습니다. 그 뒤를 호기심에 찬 구경꾼 수십 명이 따랐습니다.

 

유량하는 미망인

오래전, 탐험가 리우 랑은 거대한 바다거북의 등을 타고 5년마다 한 번씩 판다리아로 돌아왔습니다. 그가 돌아올 때마다 점점 더 많은 탐험가들이 모여들었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거북을 ‘유랑도’라고 불렀습니다. 리우 랑이 탄 그 거북은 등에 작은 마을과 사원이 있을 정도로 거대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어느 해인가 마브 스톰스타우트라는 여인이 비극적인 포도 압착기 사건으로 남편을 잃고 크나큰 슬픔에 잠겼습니다. 미망인이 된 그녀는 판다리아에서는 더 이상 살 이유가 없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녀와 어린 아들 랴오 스톰스타우트는 최초의 양조사들과 함께 거북의 등에 올라탔습니다.

유랑도는 그 후 오랜 세월 동안 판다리아에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셴진 수라는 이름의 그 거북이 사랑하는 친구 리우 랑이 죽은 후 더는 돌아오지 않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거북을 기다리며

바로 이 땅에서 오래전, 젊은 판다렌 탐험가 리우랑이 우산 하나와 식량이 가득 든 꾸러미 하나만 든 채 바다거북의 등에 올라타 세계 탐험을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다들 세계의 분리 때문에 세계의 나머지 부분은 파괴되었다고 생각했기에, 사람들은 리우랑이… 머리에 “손상을 입었을 것” 이라며 수군거렸습니다.

그로부터 5년 후 리우 랑이 돌아와 바다 너머의 신비스러운 땅에 대한 이야기르 륻ㄹ려주자 그런 통념은 잘못되었음이 드러났습니다. 리우 랑은 그 이후로 평생 동안 5년마다 한 번씩 판다리아로 돌아왔고, 그때마다 그가 탄 거북은 점점 더 거대해져서 숲 하나를 통째로 등에 지고 다닐 정도가 되었습니다.

방랑벽을 앓는 판다렌들은 종종 바다를 하염없이 바라보며 리우 랑과 바다거북이 돌아오기를 기다렸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누군가가 수평선을 멍하니 바라보고 있으면 거북이를 기다리냐고 묻곤 합니다.

 

리우 랑의 노래 – 전승지기 초의 ‘리우 랑’에 대한 설명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