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8의 듀얼 모니터에서 동영상 밀림 문제 해결 방법

얼마전 Windows 8을 구입하여 업그레이드 하였는데 몇가지 문제점이 발생하였습니다.?그중 가장 큰 문제점는 하나는?듀얼 모니터에서의 동영상 밀림 문제였습니다.

제 경우?게임과의 조합이?문제가 심했는데, 좌측 모니터에서는 게임을 켜놓고 우측 모니터에서는 미디어 플레이어의 동영상이나 미디어 센터로 TV 시청을 할 경우, 동영상이 밀리거나 TV 화면이 아예 정지해 소리만 나오고는 했었습니다. 사실?업그레이드 전에 사용하던?Windows 7에서도 게임과의 다중 작업시 다른 모니터의 미디어 플레이어의 동영상 재생이 밀리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러한 현상을 가지고 Windows 8으로 업그레이드하니 문제가 되물림 되어버렸고, 거기에?멀쩡하던 미디어센터에서도 문제가 추가로 발생하게 된 것이죠.

 

해결 방법과 발견한 그외 원인

1. 제가 발견한 이 문제의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은 포맷 후 재설치였습니다.?그것도 Windows 7을 설치한 후, Windows Update는 물론 어떠한?드라이버 설치도 일체 하지 않은 채 바로 Windows 8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죠. 이렇게 하니 ‘게임 + 미디어 센터’에서 발생했던 화면 정지 현상은 말끔히 해결되더군요. 결국 Windows 8의 미디어 센터 자체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 셈이었습니다.

2. ‘게임 + 미디어 플레이어’ 동영상 밀림의 경우,?동영상과 재생 프로그램에 따라 결과값이 틀리게 나왔습니다. 유튜브에서?받은 ‘Jackie Evancho – To Believe with Lyrics – The Original HD’라는 720P MP4 동영상은 와우와 함께 돌릴경우?Windows 7과 Windows?8 모두?화면이 중간중간 깨지면서 밀리는 현상이 있었는데, 미디어 센터로 녹화한 후 무비 메이커를 이용해 만든 720P MP4 TV녹화본 영상은 밀리는 현상이 없었다는 것이죠.

재미있게도 유튜브에서 받은 영상을 다음에서 제공하는 팟플레이어를 이용해 볼 경우에는 듀얼 모니터에서도 잘 재생된다는데에 있습니다. 이는 미디어 플레이어가 해당 동영상에 사용된 코덱에 따라 재생 부담감을 다르게 받고 있다라는 것이겠죠. 따라서 ‘게임 + 미디어플레이어’의 조합에서의 화면 밀림 현상은 동영상에 사용된 코덱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온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문제 발생에 대한 샘플 자료 필요

물론 이러한 문제 생겼었던 것에 대한 근본적 원인과 문제 부분만?해결하는 방법은?아직 파악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그래서 극단적 방법으로 포맷을 해서 해결을 본 것이었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여러 시스템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데,?저와 비슷한 문제를 겪었던 분은?파코즈 하드웨어 사이트에서의 한 유저분이 다였습니다. 게다가 그분은 저와는 다르게?Windows 7에서는 멀쩡했는데 Windows 8으로 업그레이드 하고나서?문제가 생긴 경우였죠.?또한 시스템 운영 자체도 틀리고 그분의?PC를 직접 본것도 아니니 원인의 공통점을 찾아?해당 부분의 명쾌한 해결법을?발견하기에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일단은 Windows 8의?미디어 센터?자체의 문제점은 아니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으니, 포맷 외에 해결점을 찾으면 추가로 글을 덧붙이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