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디스코의 대부, Patrick Hernandez의 Born To Be Alive

https://youtu.be/lRefZf3gj74

위 동영상은 예전에 우리나라에서도 웃긴 동영상으로 굉장히 유명했던 엘리베이터 깜짝 카메라 베스트 동영상(Best of Elevator (R?mi GAILLARD))입니다.

이 영상에는 좋은 노래들이 많이 삽입되었는데, 저는 이 동영상에 삽입된 상당히 많은 곡들에서 1분 15초경에 흥겨운 노래와 함께 추는 복고풍 댄스가 굉장히 눈에 띄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봤더니 이 곡은 1979년에 발표된 Studio Zeta Ten (Dance Compilation)이라는 앨범에 9번 트랙으로 수록된 Born To Be Alive라는 곡으로써, Patrick Hernandez라는 프랑스 출신 가수가 불렀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곡을 부른 패트릭 에르난데스에 대해 구글을 이용해 검색을 해보니 그는 이곡으로 미국, 프랑스, 이탈리에서 히트를 쳤다고 나왔고, 프랑스 디스코의 대부라고 나오더군요. 또한 출시한지 27년이 지난 2006년도에 리메이크되어 유럽 클럽차트 1위까지 먹게 됩니다. 워낙에 유명한 곡인지 소리바다를 비롯해 다음 뮤직 등 디지털 음반 상점에서도 올라와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검색을 해보니 디시인사이드의 추억거리 갤러리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재미있는 결과를 얻어냈습니다. 바로 그 유명한 마돈나가 패트릭 에르난데스의 백댄서로 활동했었다는 정보였죠. 저는 깜짝 놀라서 구글에서 ‘마돈나, 패트릭 에르난데스’라는 단어를 쳐 위키백과로 들어가보니 정말로 백댄서로 활동했었더군요. 게다가 그냥 백댄서도 아니고 1979년에 있었던 패트릭 에르난데스의 월드투어에 참가한 백댄서였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할 것은 패트릭 에르난데스가 월드 투어까지 할 정도로 엄청난 월드스타였던 것이죠.

마지막으로 여담입니다만, 사실 처음에 이 노래 제목을 찾아보려고 구글에서 열심히 검색을 했는데 30년이나 된 곡이라 생각보다 찾기 어렵더군요. 그래서 다시 유튜브 원점으로 돌아와 수많은 영문 댓글중 찾아보려고 전체 댓글 모드로 돌린후, 웹브라우저의 ctrl+f 의 찾기 기능을 통해 “1:” 이라는 검색을 해보니 ‘Born To Be Alive’라는 노래 제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사람의 응용력은 정말 무궁무진한것 같네요. 하하 (^^;)

※ 사진 출처 : allmusi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