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확장팩 소장판 구매기 – 이마트 성수점

개인적으로 블리자드 게임의 소장판(한정판)이 나오면 꼭 구입을 하는 열혈 블리자드 게이머입니다. 사임한 전 블리자드 코리아 사장 한정원씨 덕분에 국내에 미출시된 와우 소장판들이나 스타2 자유의 날개 소장판은 구하지 못했지만, 이후 정식 출시된 소장판은 전부 구입을 하였습니다.

디아블로3도 그랬죠. 디아3 오리지널 소장판을 김포 홈플러스에서 1등으로 구입한데 이어, ‘디아블로3 : 영혼을 거두는자’는 이마트 성수점 1등으로 구입했었습니다.

 

김포가 아니라 성수동까지 간 이유

김포에 살고 있는 제가 확장팩 소장판을 김포 홈플러스가 아니라 이마트 서울 성수점에서 구입한 이유는 김포 홈플러스의 오락가락한?모습들 때문이었습니다.

김포 홈플러스 감정동 지점에서는 물건 입고에 대해 ‘알 수 없다’하다가 얼마 뒤에는 ‘안들어온다’ 하더니 다음날 아침에 저에게 전화를 걸어 ‘들어온다’고 하는 등 오락가락한 모습을 보였고, 풍무동 지점에서는 작년에 컴플레인이 하도 심해서 올해는 대기열은 인정해줄 수 없다 하면서, 당일 추첨을 통해 판매한다는 어처구니 없는 답변까지 들었습니다. 대기열 인정안하는 것 까지는 이해를 하겠는데 추첨은 정말 납득할 수 없었죠.

결국 안정적인 구매를 위해서는 대기열을 인정해줄 수 있는 곳이 필요했고, 이마트 성수점에서 500명까지 판매가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김포에서 성수점까지 간 것이었습니다.

 

이마트 측, 대기열 장소 제공

판매는 2014년 3월 25일이었는데, 저는 하루 전날인 24일 저녁 7시쯤에 이마트 성수점에 도착하여 1층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대기열을 만들어줄 수 있냐는 요청을 하였습니다.

인상 좋아보이시는 이마트 담당직원분께서 1층으로 내려오셔서 저의 간곡한 이야기를 들으시고는 부서간의 협의 끝에 대기열을 만들어주셨고, 덕분에 저는 소장판을 구입하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떨쳐버릴 수 있었습니다.

 

즐거운 대기 시간

< 좌측 다리가 제 다리입니다. ㅋㅋㅋ >

그뒤 구매대기를 하기 위해 다른 분들께서 계속 오시더군요. 이미 와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놀래는 분들도 계시고, 낮에 왔다가 잘몰라 저녁까지 대기하다가 오신분들도 계셨습니다.

저는 뒤이어 오신 분들과 여러가지 수다를 떨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작년 왕십리 사태 이야기도 나오는등 정말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주고 받았고, 새벽에 출출할때 먹을 간식거리도 같이 사러가는등 상당히 친해졌습니다.

재미있었던건 작년에도 성수점에서 디아3 오리지널을 구입하셨었던 분이 계셨었는데, 그때 콘센트 위치를 파악해두신덕에 멀티포트 USB 충전기를 가져오셔서 많은 분들께서 배터리 부족 문제로부터 위기를 모면할 수 있었습니다.? 하하~

 

고객을 위한 배려

이마트 성수점 측에서는 새벽에 날씨가 급격하게 내려가는 것을 우려해 외부에서 대기하고 있떤 수많은 대기자 분들을 옆동 복도에서 대기할 수 있겠금 해주었으며, 따뜻한 차를 마시며 몸을 녹일 수 있게 뜨거운 물이 담긴 대형 보온병도 제공해주었습니다. 이때 정말 큰 감동을 받았었습니다.

 

구매 성공!

아침이 되자 더 많은 분들이 몰려오셨고, 이마트 측에서는 개장 준비도 해야하니 대기자 분들을 다시 이마트 본관으로 이동하게 한후, 9시가 되자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판매 직전, 작년 디아블로3 오리지널 소장판 판매때 현장관리를 하셨던 한 이마트 담당자분께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었는데, 작년 디아3 오리지널 소장판때나 플스4때처럼 몰려든 것은 아니라 좀 실망하셨다고 하시더군요. 더불어 말씀하시길 작년은 정말 충격 그 자체였다고 하셨습니다.? ㅋㅋㅋ 아마도 그때 여파 때문에 이번 소장판 판매 분량을 성수점에서 500개 몰아 팔게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마트 성수점에 대한 호감도 상승

이번 구매 경험 덕분에 미미했던 이마트에 대한 인식 및 호감도가 급격하게 상승하였으며, 다음 게임 구매도 이마트 성수점에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저같은 사람들은 아무리 TV 광고를 때려대도 꿈쩍도 안하지만, 업체가 이렇게 소비자들을 배려해주는 모습을 보이면 거리가 멀어도 꼭 그 업체로 가게 됩니다.

이번에 블리자드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소장판을 오프라인에서는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판매한다고 하였는데, 저는 이번에도 이마트 성수점으로 가 구입할 생각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