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메이커 디럭스 – 패키지 모습 (1, 2 합본)

90년대 초중반 초인기, 대박으로 인기가 많았던 프린세스 메이커 1, 2. 저같은 경우 1탄은 파킹 프로그램으로만 접했고, 2탄은 PC를 구입했을때 하드디스크 안에 들어있던 것을 처음 접했다가 너무 재미있어서 나중에 정품으로 구입했었습니다.

프메 2탄 초창기 정품은?5.25인치 플로피 디스크 버전으로?7장이었던 걸로 기억나는데, 그 당시 대유행했던 나타스 바이러스로 인해?날려먹었던 안좋은 추억이 있습니다.?바이러스 걸린지도 모르고 세진 컴퓨터랜드가서 바꿔달라고 해서 바꿨는데 바로 또걸려서?완전 망했었죠. V3는 못고치고 터보백신으로 고치기는 했는데 파일 시스템이 망가져서 결국 복제버전을 사용해야했습니다.

그러다가 1,2탄이 CD-ROM 합본으로 나온다고 해서 냉큼 구입한게 바로 ‘프린세스 메이커 디럭스 (Princess Maker 2 Deluxe)’ 입니다.

패키지 속 내용은 별 다를게 없습니다. 시디롬과 설명서가 다입니다.?디스켓 버전이라면 안전?스폰지도 있었을텐데,?시디롬 버전이라 그마저도 없습니다. 아쉽게도 시디롬은 분실하여 사진이 없습니다.?피파 96처럼 친구가 떼어먹었는지, 이사하다가 분실했는지 기억이 없네요. 하하…

사실 프린세스 메이커 디럭스는 1, 2탄을 시디롬에?넣은거 밖에는 없습니다.?그래도 디럭스라는 단어가 붙었길래?뭔가 조금은?달라졌겠지 하고 기대를 했었는데, 실행해보니 암호 없는 것 빼고는 별다른 것은 없더군요. 약간 아쉬웠습니다.

설명서(메뉴얼)는 도스 버전의 내용을?그대로 가져왔지만, 컬러화 하였고 몇가지를 더 보강하였습니다.?설명서를 볼때마다?한글화 팀의 정성이 대단했었구나라는게 느껴지더군요.

3 thoughts on “프린세스 메이커 디럭스 – 패키지 모습 (1, 2 합본)”

  1. 안녕하세요. 고전게임을 수집하고 있는데 혹시 판매가 가능하신지 문의드립니다.
    프린세스메이커 시리즈는 1, 2, 디럭스만 남았는데 구하기가 쉽지 않네요ㅠ
    실례지만 한번 문의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

    1. 소장하고 있는 제품인지라 판매 불가능합니다. 또한 내용물 중 디스크는 분실 상태입니다.

      1. 답변 감사드립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판매하게 되신다면 연락부탁드려봅니다 ㅠㅠ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