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 지옥의 심장에서 그대를 찌르노라 (고래상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우, WoW) – 대격변’의 출발 지점은 두군대에서 시작합니다.

‘바쉬르’로 가냐, 아니면 ‘하이잘로’가냐죠. 두군대 모두 사람이 많지만, 바쉬르로 가신 분들께서는 꼭 한번 보실 수 있는 것이 바로 ‘고래상어’입니다.

해골 레벨에 덩치도 어마어마해서, 과연 얼마만큼의 데미지를 주고 받는지 참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이 고래상어를 같은 길드분이신 ‘혈영랑’님의 권유로 함께 한번 잡아보았습니다.

 

고래상어 업적을 위한 핵심 포인트

1. 탱커는 원거리 탱커가 필요

일단 고래상어는 엄청난 데미지 때문에 근접 탱커가 탱킹을 할 수가 없습니다.

< 멋모르고 들이댔다가 나온 끔찍한 결말 >

 

2. 원거리 탱커는 반드시 15미터 정도를 거리 유지하며 드리블

고래상어의 경우 일정 거리를 벗어나면 타겟을 인식못하고 리셋이 되어버립니다. 따라서 원거리 탱커는 반드시 거리를 칼같이 재서 드리블을 하여야 합니다.

만약 탱커가 사거리 실패시 제2위협수준의 원거리 딜러를 바라보기 때문에, 모든 원거리 딜러분들께서는 사거리를 신경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저희 파티에서도 조화드루 탱커분께서 끝자락에 누으셔서 매우 위험했습니다.

 

3. 방어구 무시 스킬을 우선적으로 사용

아래 두개의 전투 기록 사진을 보시다 싶이, 데미지 차이가 많이 납니다.

일반 딜링 상태에서는 고래상어를 잡으려면 하루왠종일 걸려야 할 겁니다. 때문에 어그로 조절을 봐가면서 딜러 자신의 어그로가 낮다 싶을때 방어도 무시 스킬을 사용해 데미지를 크게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일반 공격만 가할시 고래상어 피해 상황 >

 

< 방어도 무시 기술 사용시 고래상어 피해 상황 >

 

아래 동영상은 고래상어를 잡을 당시 끝부분 영상입니다.

< 고래상어를 잡을 당시 영상 >

 

듀로탄 서버 : Red Line 길드

탱커 – 조화드루 ‘혈영랑’님
딜러 – 흑마법사 ‘신크로다니엘 / 유류님’님, 전사 ‘아델쥬니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