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공허의 유산] 샤쿠라스 임무 – 아몬의 손아귀 (공략)

필수 업적

아몬의 손아귀 ??공허의 유산 캠페인에서 “아몬의 손아귀” 임무 완료

 

선택 업적

1. 차원로야 아프지마 ??차원로의 체력이 2,000 아래로 내려가지 않은 상태에서 “아몬의 손아귀” 임무 완료

2. 조기 퇴근 ? “아몬의 손아귀” 임무에서 마지막 공허 분쇄자가 나타나기 전에 프로토스 발사대 모두 해방 (보통 난이도)

3. 저들은 죽음을 경험한 적이 없네 (마스터 업적) ??공허 분쇄자를 처치하지 않고 “아몬의 손아귀” 완료 (어려움 난이도)

 

도움말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 업적 공략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는 미션으로써 요령을 모르면 아주 어려움 난이도 공략 조차 진짜 엄청나게 까다로운 임무일 수 있습니다. 업적의 경우?난이도 충족조건을 맞춰 업적달성하는 것이 속 편합니다. 업적과 난이도에 따라 공격루트와 유닛 구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아주 어려움 난이도 공략 도움말
(업적 없는 공략)

병력 구성 – 암흑기사, 추적자, 백인대장 광전사(스턴, 중후반용)
(용기병 보다는 점멸+보호막 회복이 가능한 추적자가 낫습니다)

병력의 주력은 암흑기사기 때문에 은폐를 위해서 궤도폭격은 공허 분쇄자가 아닌 포자촉수나 감시군주에게만 사용해야합니다. 안그러면 은신 감지에 걸려 암흑기사가 계속 죽어나가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감지 유닛들 제거가 제1순위 입니다. 추적자는 점멸 컨트롤을 이용해 체력회복에 주력해주시고, 소모성이 짙은 백인대장 광전사는 중후반 이후에 섞어줘야 병력 소모 및 자원 절약에 유리해집니다.

공허 분쇄자는 총 4차례에 걸쳐 공격을 하는데,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차원로의 체력이 5천 밖에 안되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병력 구성을 해 제거해줘야합니다.

기본적으로 1~2차 공허 분쇄자 제거 공격루트는 중앙 처리 후, 북서쪽의 공허 분쇄자를 목표로 합니다. 주의점은 바로 서쪽의 저그 기지를 통하여 진군할 수도 있으나, 그쪽으로 갈 경우 병력과 시간 손실이 크기 때문에 바로 서쪽으로 가는 것은 나쁜 선택입니다. 때문에 중앙 돌파후 북서쪽으로 공략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에는 동쪽면 돌파를 중점으로 합니다.

공허 분쇄자 주변에 땅굴벌레가 튀어나오면, 무조건 적으로 땅굴벌레부터 제거해줍니다. 1초라도 놔뒀다가는 저그 병력이 엄청나게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제거해줘야합니다.

 

보통 난이도 – 업적 공략 도움말
(차원로야 아프지 마, 조기 퇴근)

병력 구성 – 암흑기사, 추적자

제1차원로 체력이 9천에 달하지만, ‘조기 퇴근’ 업적까지 같이 하려 한다면 바쁘게 움직여줘야합니다.

이번 공략방식도 위와 마찬가지로 궤도 폭격은 최대한 은신감지 유닛 제거용으로 사용해줍니다. 공격 루트 또한 중앙을 통한 북서쪽을 향합니다.

다행인것은 보통 난이도에서는 관문 하나당 3유닛 소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원 여력만 된다면 빠른 유닛 보충이 가능하고, 아몬의 공격 및 수비 병력 모두 질적/양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업적 공략이 쉽다는 것입니다.

 

어려움 난이도 – 마스터 업적 도움말

병력 구성 – 암흑기사

시간이 촉박한 마스터 업적입니다. 차원로의 체력이 6천정도이지만, 공허 분쇄자를 처치하지 않고 4개의 프로토스 발사대를 해방시켜야 하기 때문에 전략적 움직임과 시간이 꽤 빡빡하게 돌아갑니다.?공격은 암흑기사로만 구성하기 때문에 은신 감지를 피해가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제1 공략 루트는 위의 공략과는 다르게 중앙이 아닌 서쪽의 저그 기지쪽이며 암흑기사로만 투입시켜야 발사대를 해방시켜야합니다. 이때 두개의 감시군주를 피해가야 하며, 여기서는 절대로 궤도 폭격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제2 공략 루트는 중앙인데, 여기서도 궤도 폭격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포자 촉수가 한개밖에 없기 때문에 땅에 박기 전에 암흑기사로 빠르게 제거해주고 바로 발사대를 해방시켜줍니다.

제3 공략 루트는 동쪽으로 진출후 6시 지점 발사대를 해방시켜야합니다. 6시 언덕아래에 감시군주가 한마리 보이는데, 움직임이 멈추는 즉시 궤도 폭격으로 빠르게 처리해줍니다. 그리고 궤도 폭격 쿨타임을 기다렸다가 쿨타임이 끝나면 바로 6시 언덕위 발사대로 향합니다. 문제는 이곳에 땅에 박힌 포자촉수가 두마리인데, 가까운 쪽 포자촉수는 암흑기사로 일점사 해주고, 먼쪽 포자촉수는 궤도 폭격으로 제거를 해줍니다. 그리고 잔당은 내버려두고 발사대 접착을 제거 해줍니다.

마지막 제4 공략 루트는 중앙에서 동쪽 두시방향의 발사대인데, 가는길에 포자촉수 하나가 버티고 있지만 벽에 붙어서 언덕 아래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점은 언덕 아래에는 땅에 박지 않은 포자 촉수 두개와 감시 군주 두마리가 돌아다니는데, 언덕 아래 조금이라도 내려가면 포자 촉수 두개는 바로 땅에 박아버립니다. 동영상에서 보시다시피 조금이라도 지체하면 암흑기사 병력손실이 크기 때문에 바로 제거해주고 빠지는 것이 좋습니다. 감시 군주는 움직임이 멈췄을때 바로 궤도 폭격을 해줍니다. 일단 한마리만 제거해주고, 그 다음은 발사대로 움직여 접착을 제거해주며 감시 군주가 다가오면 바로 궤도폭격으로 처리해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