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군심 – 공략] 장악 – 자가라 압도

 

필수 업적

장악 –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 “장악” 임무 완료

<?아주 어려움 난이도 >

 

선택 업적

1. 숨은 둥지 찾기 – “장악” 임무에서 100개의 알을 수집하기 전에 맹독충 둥지 6개 모두 부화

2. 엉엉 알 가져요 – “장악” 임무에서 자가라가 알을 수집하지 못하게 하기 (보통 난이도)

<?보통 난이도 >

 

마스터 업적

닥치고 처치 – “장악” 임무에서 100개의 알을 수집하기 전, 14분 안에 자가라의 기지 파괴 (어려움 난이도)

< 어려움 난이도 – 마스터 업적>

 

공략 도움말

아주 어려움 난이도와 보통 난이도의 차이점은 자가라를 호위하는 병력 구성의 차이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자가라가 케리건의 에너지 폭발 기술에 두방에 죽느냐 세방에 죽느냐하는 자가라의 맺집 차이점이 있습니다. 자가라가 오래 살아있을수록 아군 병력의 손실은 더 커지니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보통 난이도에 비해 이를 메꾸기 위한 자원적 소모가 더 큽니다.

또한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 처음 공략하다보면 마지막 자가라 기지를 공략할때 오히려 자원이 부족해 케리건만 남게되어 공략에 실패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따라서 초반에 기지 우측에 있는 미네랄 지역을 선점하여 멀티를 만들고, 들어오는 많은 자원을 바탕으로 다수 더블링(저글링 2/3, 맹독충 1/3)과 소수 여왕 위주의 병력 구성으로 남하하는 자가라의 병력을 압도하여 병력 손실을 최대한 줄여 자원을 최대한 축적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 업적의 경우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숨은 둥지 찾기’까지는 가능하지만, ‘엉엉 알 가져요’까지는 힘듭니다. 따라서 ‘엉엉 알 가져요’의 경우는 단순히 업적만 찍을 것이라면 그냥 보통 난이도로 하는 것이 편합니다.

마스터 업적은 정말 시간이 촉박합니다. 시간이 많이 모자라기 때문에 자가라를 계속 잡을 생각을 하면 안되고, 좌측 길목의 알을 미리 수집해 자가라가 우측 길을 통해 내려가겠끔 유도를 하고 병력을 모아 한번에 쳐야 합니다. 이때 유닛 구성은 뮤탈리스크 때문에 여왕이 많아야 하며 자가라 본진 첫 공격때는 저글링 보다는 많은 수의 맹독충이 있어야 합니다. 그후 추가되는 저글링으로 마무리를 지어주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점은 자가라의 본진을 칠때 좌측이 아니라 우측 부화장 쪽을?공격한 후 그곳을?장악하여 추가적으로 나오는 자가라의?병력을 제거 해주며 케리건의?에너지 폭발 스킬은 맺집 좋은 바퀴나 가시 촉수를 공격하여 아군 유닛 손실을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많은 실패를 거듭한 끝에 성공하였는데, 정말 어려운 난이도의 마스터 업적이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