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한해 블로그 방문자 통계

2013년 한해를 마무리 하며 블로그 방문자 통계를 내봤습니다.
미리내 웹호스팅을 사용하고 있기에, 통계 자료는 미리내 멤버쉽 서비스중 웹로그를 참조하였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자료는 통계 수집을 5월부터 했기에?아쉽게도 이번 통계에서 제외시켰습니다.

 

▶ 월별 통계

상반기에는 네이버 검색으로 인한 유입이 되어 방문객 숫자가 널뛰고는 했었습니다. 그러나 하반기부터는 구글 검색엔진에만 제 블로그 글이 검색되도록 했고, 국내 검색엔진 들은 전부 막아버리니 널뛰는 모습이 사라졌습니다.

 

▶?방문객의 소속?국가

방문객의 소속 국가는 ‘대한민국 /?미국 / 독일’ 순이었고,?우리나라 방문객들이 대다수를 이루었습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일이 있었다면,?몇달동안?동유럽 쪽의 봇에 의한 공격이 상당했었다는 겁니다. 그래서인지 우크라이나 쪽이 4위로 랭크 되어 올라와있더군요.

 

▶?운영체제

  1. 윈도우즈?(92.9%)
  2. 리눅스 (5%)
  3. 매킨토시 (1.4%)

 

▶?웹브라우저

  1.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75.3%)
  2. 구글 크롬 (9%)
  3. 파이어폭스 (8.2%)
  4. 안드로이드 (4.1%)
  5. 사파리 (0.8%)
  6. 오페라 (0.8%)

모바일 유입이 꽤 될거라 생각했는데,?이렇게 통계를 내고보니 데스크탑에 비해 얼마 되지 않아 당황스럽더군요. 그리고 몇달 동안 파이어폭스를 통한 봇 공격이 상당했고,?12월달에는 크롬 유저의 방문객이?IE를 넘어섰기에 IE의 점유율이 높지 않을거라 봤는데,?연말 결산 통계를 내봤더니 위 결과처럼 예상이 완전히 빗나갔습니다. 역시 국내 인터넷 이용자들의 IE 이용률은 아직도 엄청난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