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DVI-D 듀얼 링크 케이블, HDMI to DVI 젠더

저는 듀얼 모니터를?구성하여 사용 중에 있었는데, 보조 모니터를 좌측에 두려고 하였더니 선이 짧아 각이 제대로 안나오고,?파코즈 하드웨어의 이벤트에 당첨되어 공짜로 얻었던?HD7750 그래픽카드는?DVI 포트가 한개 뿐이라 나머지 하나는 HDMI를 꼽아야하는 난감한 일이 펼쳐졌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모니터 두대에 연결된 DVI-D 싱글 링크?케이블을 모두 DVI-D 듀얼 링크 케이블로 바꾸고, HDMI to DVI 젠더를 하나 구입하였습니다.

 

케이블 메이트 :?DVI-D 듀얼링크 고급형 케이블

DVI-D 듀얼 링크 케이블은 케이블 메이트 사의 DVI-D 듀얼링크 고급형 케이블 2M 짜리와 5M 짜리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구입 가격은 2미터 제품이 3,950원, 5M?제품은 7,550원. DVI-D 듀얼 링크에 노이즈 리덕션 필터가 장착되어 있는 제품을?검색해 본 결과, 케이블메이트 사의 제품이 가장 괜찮아보여 구입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사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들이 1680×1050 해상도라 싱글 링크 케이블을?써도 상관없지만, 바꾸는 김에 나중에 모니터 바꿀때를 대비하여 듀얼링크로 구입한 것이었습니다. 연결해 사용해보니?아무 이상없이 잘 작동하였습니다.

 

에이스정보통신?: HDMI to DVI 젠더 (듀얼, 케이블 타입)

사실 HDMI to DVI는 젠더가 아니라?케이블을 구입하려고 하였는데, 노이즈 리덕션 필터가 있는 케이블이 싱글링크 제품?밖에 없더군요. 그래서 차선책으로 구입한 것이 바로 이 케이블형 젠더였습니다. 길이는 22CM. 구입 가격은 3,280원이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두 제품을 연결시키려고 보니, 손나사가 짧아 안들어가 고정이 안되는?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HDMI to DVI 젠더에 조그만 암나사가 박혀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손나사로 연결시키지 않아도 꽉 고정이 되기는 하지만 상당히 아쉽더군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