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녹화한 TV 영상에서 시각 장애인용 화면해설 음성 듣는 방법

KBS에서 설특집으로 ‘스파이 펭귄’이라는 BBC 다큐멘터리를 앙코르 방송으로 더빙해 보내주길래 부모님 보여드리려고 TV수신카드로 녹화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녹화 영상을 변환하고보니 시각 장애인용 화면해설 음성도 같이 들어가있어 놀랬습니다. 성우가 두명이었는데 남자 성우가 메인 성우였고, 여자 성우가 시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을 맡은 보조 성우였습니다.?원 음성을 간섭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함께 녹음되어 있더군요.?그래서?어떻게 된 것인지?살펴보니?다음과 같았습니다.

  • KBS에서는 이미?방송한 다큐멘터리나 드라마에 한정해 시각 장애인용 화면해설 음성을 녹음한 후 재방송시 첨부시켜 방송 송출.
  • 첨부된 화면해설 음성은 일반 TV수신카드 프로그램에서는 들을 수 없으나,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로 TV 방송을 녹화 한 후, 녹화된?wtv 영상 파일을 dvr-ms 방식으로 변환하여 재생시키면?시각장애인용 화면해설 음성 듣기가 가능.

윈도우즈 미디어 센터로 녹화한?TV 영상파일의 변환 방법은?‘wtv 파일을 dvr-ms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이라는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