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1주년 업데이트 후, 듀얼쇼크4가 오작동 할때 해결 방법

어제 Windows 10의 서비스팩 격이자 1주년 업데이트(Windows 10 AU)인 레드스톤1(1607)의 배포가 시작되었는데, 듀얼쇼크4를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게이머들에게 치명적인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바로 듀얼쇼크4가 마이크로소프트의 각종 응용프로그램과 충돌나서 ?오작동 현상이 발생한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 듀얼쇼크4로 실행 가능한 모든 메뉴에 대한 선택 커서가 끝없이 왔다갔다 반복을 하더군요.

특히 XBOX 앱, 엣지 브라우저, 마이크로스프트의 음악/동영상/사진 프로그램에서 오작동을 일으키는데, ?이에 대해 인풋매퍼(InputMapper) 측에서는 이미 오작동이 난다고 공지를 낸 상태였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커널 변경이 있었고, HID 장치에 대한 접근 방법이 바뀐것 같더군요. 이에 대해 인풋매퍼 측에서도 난감하던차에 IM 포럼에서 활동중인? ZAMHome이라는 유저가 임시 해결방법을 찾아 제시 했습니다. (Windows 10 1607 (AU) Exclusive Mode Fix)

ZAMHome이 제시한 방법 덕분에 인풋매퍼 측에서는 패치파일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패치 파일을 실행/적용시키면 윈10 1주년 업데이트(Win10 AU) 이후 발생했던 듀얼쇼크4 오작동 문제는?일단?해결은 됩니다. ?만약 인풋매퍼 측의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받기 힘드신분은 원드라이브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 PC를 종료시키면 자동 롤백되기 때문에, 부팅 때마다 실행시켜줘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