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3 파트1 – 필수 요약 육성법

필수 아이템 및 필수 마법

블레스5 (엔젤블레스)
– 시반슈미터와 아포칼립스 에피소드에서는 시작하자마자 무기 아이템을 구입하기보다 엔젤블레스를 최우선적으로 구입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블레스를 받은 케릭터들은 턴마다 소울 추가 획득이 가능하기에 가득찬 소울 상태로 더 강력한 데미지와 월등한 방어력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국 초반에 무기를 구입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이야기죠.

다만, 크림슨 크루세이더 챕터는 왕국의 어떤 상점에서도 엔젤블레스를 안팔기 때문에 연금술사로 전직해 블레스를 배울수 있는 록슬리를 키워줘야합니다.

커즈 5
커즈로 인해 적들은 소울이 0이 되기 때문에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고, 추가로 걸린 독으로 인해 체력을 많이 깍아서 원샷 원킬로 제거할 수 있는 찬스가 많아집니다.

※ 대도시 상점 정보 : ‘창세기전3 파트1 – 상점 및 용병 가격표‘ 글 참조

 

시반슈미터

앙그라법전3 (시반슈미터 / 무슬림 – 공통)
시반블레이드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앙그라법전3를 배워야하는데 아무리 날아다닌다는 시반슈미터 멤버들이라고하더라도 무슬림 상태에서는 용병을 붙여놔도 싸우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따라서 무슬림을 가기전에 마하즈리다에서 소환능력을 배워두면 무슬림 상태에서 묵호자(어뮬렛 어페럴)로 적들을 간단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주변 케릭중에 커즈5를 배워둔 케릭이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편히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세라자드
세라자드는 굳이 바라몬으로 갈 필요가 없이 무슬림 상태에서 커즈5와 쉐도우쉴드5만 배워놔도 아주 유용합니다. 커즈5 기술로 광역으로 적들의 소울치를 0으로 만든뒤 키우고 싶은 케릭터로 마무리만 주어주면 손쉽게 게임을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이븐시나
이븐시나도 마찬가지로 바라몬까지 가지말고 자이슬림으로 올려준 다음 마장기와 기갑부대 처리용으로 사용해주면 됩니다. 특히 쇼크웨이브5, 에너지필드5는 각종 마장기와 탱크, 비행기 등의 기갑부대를 정지시켜줌으로써 파티원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트닝볼츠로 적 비행기를 손쉽게 격추 시킬 수 있습니다.

 

크림슨 크루세이더

나이트 계열 : 최종 전직 – 성기사단
절대 크림슨 크루세이더로 키워서는 안되고 성기사단에서 멈추어줘야합니다. 이유는 크루세이더 계열의 대검은 큰 데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살5가 필요한데 살을 배울 수가 없어 스킬 타격능력이 매우 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록슬리
록슬리는 극초반에 버몬트보다 더 먼저 키워줘야 하는 케릭터로써 무조건 연금술사까지 올려줘야 합니다. 이유는 바로 블레스5 때문입니다. 크림슨 크루세이더 에피소드에서는 도시 상점에서 엔젤블레스를 팔지 않기 때문에 블레스5를 걸어줄 수 있는 케릭터 하나를 키워줘야하는데, 그게 바로 록슬리이기 때문입니다.

블레스5를 익힌후에는 틈틈히 커즈를 익혀 적들의 소울을 날려주는게 중요합니다.

헤럴드
과학마법연구소 탭터에서 잠겨진 상자를 따야하기 때문에 로열가드에서 LTK로 전직을 빠르게 해줘야합니다. 또한 아델라이데 우드빌 챕터에서 상자를 정해진 턴안에 따야하기 때문에 워프 기술도 빠르게 익혀줘야합니다.

그후에는 로얄가드로 전직을 자주 바꿔주며 썬더 써크렛을 착용해 마장기 등을 무력화 시켜주는 케릭터로 사용해주면 공략이 쉬워집니다.

버몬트
1. 초반 챕터에서는 록슬리를 키워야 하기 때문에 HP와 연만 올려줍니다. 처음 챕터만 넘기면 바로 나이트부터 아주 천천히 올려줍니다.

2. 대공때 갑옷을 착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냥 초반부터 과학마법연구소 등에서 파워드슈츠를 구입해 입혀주는게 기동성과 능력치 면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1.04 기준)

올리비에
문라이트를 먼저 배워 주도록 합시다. 다른 마법에 비해 미스율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체력이 낮기 때문에 HP를 올려줘야 그리피스의 킬링필드에 당하지 않습니다.

자바카스
전직을 시키면 강력한 근접 몸빵 직업인 임페리얼 패러딘으로 바로 변신시킬 수 있지만, 오히려 근접 타격은 턴이 짧은 심넬 램버트(wtp7)에게 맡기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때 자바카스는 그냥 쓰임새가 많은 마에스트로로 두고 크림슨크루세이더 챕터를 진행하게 되는데 단, 아르마다를 넘기고 싶다면 아스타니아의 바람 챕터에서 잠시 임페리얼 패러딘으로 전직 시킨후 써크렛을 버리고 아르마다를 채워준다음 챕터를 종료시키고, 이후 아포칼립스 챕터에서 심넬 램버트에게 아르마다를 넘겨주면 됩니다.

마에스트로 상태에서 배워야할 필수 스킬은 화이어볼5와 아이스실드5 입니다.

 

아포칼립스

크리스티앙
초반에 상자를 따야하기 때문에 스파이로 빠르게 전직시킵니다. 또한 중반 안타나나리보 쪽에서 워프 기술로 잠겨진 상자를 따야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기 LTK로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시리우스
굳이 LTK까지 갈 필요 없이 에이스까지가면 됩니다. 마장기 탑승이 가능하고 쇼크웨이브와 라이트닝 볼츠를 사용할 수 있어서 대공 능력이 LTK보다 뛰어납니다.

사강
사강의 경우 에이스로 전직이 안되기 때문에 스페셜오피서까지 키워줍니다. 마찬가지로 라이트닝볼츠로 대공 보조 능력이 가능합니다.

로제
턴이 워낙에 느리기 때문에 작정하고 키우려면 게임플레이 시간에 지장을 많이 줍니다. 또한? 정상적으로 키웠을때는 임페리얼 패러딘에 도달했을때쯤에 파티에서 빠지게 케릭터 입니다. 그러므로 전직은 제국기사 쯤에서 적당히 멈춰주고 몸빵용으로 쓰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심넬 램버트
스카우트에서 과학자로 전직시킨후 안타나나리보의 괴사 챕터에서 빠듯하게 프로페서까지 올려줄 수 있지만, 턴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그냥 임페리얼 패러딘으로 키워주는게 더 좋습니다. 특히 마지막 아포칼립스 전투에서 빠른 턴을 이용하여 데미지를 더 강력하게 줄 수 있습니다.

프로페서로의 전직을 포기하게 되면 한가지 유의점이 있는데, 남극지방 전투에서 파티원들중 화이어필드를 쓸수 있는 케릭터가 없기 때문에 케릭터가 얼어버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자바카스나 엘핀스톤으로 화이어볼을 이용해 불바닥을 깔아야 케릭터들이 얼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